[마케팅 조사론] 축구동호회 참여자의 특성과 용품 구매 행동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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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조사의 필요성 1

2.조사 목적 1

3.조사 계획 수립 1
(1) 구체적 필요 정보의 결정 1
(2) 표본추출계획 1
(3) 조사수단 - 설문지 2
(4) 설문 조사 기간 2
(5) 설문 조사 인원 2
(6)표본설계 2
(7) 조사일정 2

4. 자료 분석 3
(1) 인구 통계학적 특성 3
(2) 요인별 신뢰도 분석 6
(3) 요인별 상관분석 10
(4) 가설 검증 12

5. 마케팅적 시사점 18

6. 결론 18
본문내용
1.조사의 필요성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축구 동호회 회원들의 특성과 스포츠 용품 구매행동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시장성이 증대되는 축구용품 시장을 세분화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필요하다.

2.조사 목적

축구동호회 회원들의 특성과 스포츠 용품 구매행동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해 알아보고 각 특성별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첫째, 축구동호회 참여자들의 특성파악
둘째, 축구동호회 참여자들의 용품구매 시 고려사항 분석
셋째, 축구동호회 참여자들의 특성에 따른 용품구매 행동의 분석


3.조사 계획 수립

(1) 구체적 필요 정보의 결정

2차 자료 – 각종 문헌과 선행 연구 자료를 통해서 용어의 정의

1차 자료 – 설문지법을 통한 실제 연구에 필요한 자료 획득

(2) 표본추출계획

조사대상 : 서울에 거주하고 주1회 이상 축구를 하는 20대~40대의 동호인 /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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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그런데로.... 별로예요.
  • nices***
    (2013.04.18 11:4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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