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서론
1)회사소개
2)회사연혁
3)하워드 슐츠
2.본론
1)환경분석
①외부 일반 환경분석
②내부 역량 분석
③Current Situation
2)SWOT Analysis
3)마케팅 믹스(4P's)
①제품 전략
②가격 전략
③유통 전략
④촉진 전략
4)그 외 Marketing 전략
①제휴를 통한 전략
②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③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
④종업원 중심의 기업 문화 지향
5)준거제품을 기준으로 한 스타벅스의 가치 측정 및 평가
6)스타벅스 코리아 사례
①진입과정
②경쟁전략
③STP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결정
-제품포지셔닝
④4P's전략
⑤스타벅스의 현지화 노력
⑥성과 및 성공요인
⑦앞으로의 계획
⑧현지답사 및 관찰, 담당자 인터뷰

3.결론


본문내용
1. 서 론

1. 회사 소개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스타벅스 커피는 북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와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진한 커피 향과 깊은 맛, 그리고, 커피 전문지식을 갖춘 친철한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들로서 다른 커피하우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제는 북, 중미, 남미,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에 수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해 지금 우리 앞에 우뚝 서 있다.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회사 연혁
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 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 공을 거둠. 이 때의 성공이 1985년 슐츠가 회사설립을 하게 된 계기가 됨.
1985 슐츠가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 스타벅스 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드립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함.
1987 슐츠, '일지오날레(il Giornale)'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
1991 민간기업으로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을 실시
1992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성공비결과 SWOT분석*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 스타벅스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PPT
  • 스타벅스마케팅발표1. 스타벅스 기업분석(1) 기업소개(2) 스타벅스 로고의미2. 스타벅스 성공비결3. 커피전문점 시장환경분석4.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스타벅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다양한 마케팅전략(1) 감성마케팅(2) 헝거마케팅(3) 입소문마케팅(4) 체험마케팅(5) SNS마케팅(6) 이벤트마케팅(7) CSR마케팅8. 향후 나아

  • 감성마케팅과스타벅스,스타벅스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사례,감성마케팅전략,스타벅스분석,베스킨라빈스감성마케팅
  • 감성마케팅과 스타벅스STAR BUCKS목차감성마케팅의 개념스타벅스 5P전략성공 요인 분석스타벅스 하향세스타벅스 방향 제안감성마케팅 성공기업 사례STAR BUCKS감성마케팅의 개념감성마케팅이란?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람의 감성을 자극하여 감동을 주는 것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아름다워지고 싶은 꿈, 경험, 즐거움, 인간적인 정 등을 사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 `Starbucks` 마케팅성공의 전략 분석
  • Starbucks 성공의 전략 분석 Agenda스타벅스 소개2.마케팅 전략3. 산업 분석 – M. Poter’s 5 Forces Model4 외부 일반 환경 분석5. 내부 역량 분석- S.W.O.T 분석- Value Chain6. 기업 전략 분석7. 최근 기업 현황8. 향후 전략 분석 및 대안Starbucks의 경영방침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가 정한 아래의 원칙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다음의 6개의 항목과 원칙은 우리의 의사결정의 기준이 된다.

  • 카페베네 마케팅사례분석과 카페베네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vs스타벅스 전략비교분석)
  • 마케팅에 대한 노력을 덜 수 있고 주부와 중장년층으로 고객층을 확장하기가 쉽다.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문화’로 표현되는 그들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후발 주자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문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외부적으로 보면 영화를 통해 홍보를 하며 국내에서는 외환은행, 삼성전자 등과의 제휴를 통해서도 이미 문화마케팅이 성공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내부적으로 보면 스타벅스는 인테리어부터 수준 높은 작품을 배치하

  • 스타벅스 starbucks 마케팅사례분석및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STARBUCKS목차.1. 스타벅스 소개 2. 스타벅스 분석1)SWOT2)STP  3. 브랜드 마케팅 전략1) 스타벅스 경험2)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3) SNS 마케팅1. 스타벅스 소개1. 스타벅스 소개1. 스타벅스 소개1971. 시애틀1987. 시애틀커피재료 생산회사로 시작CEO하워드슐츠, 스타벅스 설립시애틀에 1호점 오픈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으로 30여 개국, 6000여 개 점포 현재. 30여개국스타벅스 코리아2000. 12.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