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부산양조 생탁의 매출액 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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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막걸리에 대해서
1) 유래
2) 성분
3) 유통기간
4) 부산양조의 연혁
5) 고객층 대비 판매량
6) 효과
7) 시장 분석
8) 용기 종류
9) 신문 기사

3.부산양조 생탁에 관하여
1) 생탁의 브랜드 전략
2) 부산 양조 제품 라인

4.생탁의 마케팅 방안
1) BCG 매트릭스
2) 포지셔닝
3) SWOT
4) 마케팅 믹스

5.결론
본문내용
1. 서론

막걸리는 예로부터 즐겨 마셔온 가장 친숙한 술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 막걸리는 상고시대부터 전해졌다고 알려져 있다.
부산의 대표 양조 브랜드인 부산양조의 생탁의 기본적인 구매자 층, 판매량, 시장 분석, 현재의 브랜드 전략 등을 조사하여 생탁의 객관적인 BCG 매트릭스를 작성하고 다양한 마케팅 믹스를 통하여 생탁의 마케팅 방안을 고찰해 보았다.
대표적으로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웰빙(well - being) 열풍을 주도하는 마케팅 방안을 마련했으며 기존의 자리 잡고 있던 생탁이라는 브랜드의 보수적이고 지방적인 이미지를 탈피하여 공략 연령층의 세분화와 지방시장에서 전국시장으로 유통의 범위를 확대하는 공격적인 마케팅 방안을 마련해 보았다. 또한 막걸리의 기본적인 맛의 한계 범위 내에서 다양한 기능성의 맛과 영양을 첨가하여 새로운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제품라인의 다변화를 꾀하는 마케팅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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