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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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 론
ⅰ. 기업(빈폴) 선정 이유
Ⅱ. 본 론
ⅰ. 시장 환경 분석
ⅱ. 기업분석
(1)브랜드명의 의미
(2)브랜드의 컨셉
(3)빈폴의 역사
(4)브랜드 조직도
(5)SWOT 분석
(6)STP 분석
ⅲ. 4P 마케팅 전략분석
(1) 가격
(2) 제품
(3) 유통
(4) 촉진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ⅰ. 기업(빈폴) 선정 이유
최근 세계 경제의 전반적인 침체에 따른 소비심리의 위축 등으로 국내 의류시장의 성장률은 감소추세에 있었다. 그러나 주5일 근무제가 점점 확산되면서 의류업체들이 캐주얼 사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올해 들어 내수경기 부진으로 의류시장도 침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 5일 근무제 확산으로 캐주얼 브랜드가 '나홀로' 신장을 하면서 의류시장이 재편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 내수 의류시장 규모는 소비심리 위축으로 지난해에 비해 3.2%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지만 캐주얼의류 시장은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따른 레저인구 증가로 인해 전년보다 7.6% 성장, 5조7900억원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CNN은 "한국 내에 주 5일제 근무가 확산되고 벤처기업의 활성화로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 빌게이츠 패션 따라잡기가 유행"이라며 "자유스러운 복장이 사내에서 허용되면서 답답한 넥타이를 벗어 던지고 캐주얼로 눈을 돌리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시점에 캐주얼 의류의 선두주자로써 입지를 확고히 굳힌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빈폴(bean pole)’이다. 빈폴(bean pole)은 제일모직 산하의 여러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traditional casual)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작으로 폴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은 이래로 평균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고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브랜드와는 달리 NO-SALE 정책을 선언함으로써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고급 트래디셔널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고유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은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로 선정되고 있으며 정상 판매율, 마케팅, 서비스 등을 종합한 집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또한 98년에는 서울패션인상,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으며. 99년에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수상하는 히트상품대상에서 장수히트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0년, 2001년에는 한국능률협회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에서 캐주얼부문 2년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21C를 달리는 좋은 상품 마케팅 광고 사례선집/박용성/ 韓國마케팅硏究院/1998
귀족마케팅/김상헌/ 청년정신/2003
제일모직 http://www.cii.samsung.co.kr/
빈폴 http://www.beanpole.co.kr/ 
http://cafe.naver.com/adholi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
http://blog.naver.com/minu69?Redirect=Log&logNo=2467877
http://blog.naver.com/pr1878?Redirect=Log&logNo=60009416098
매일경제
서울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www.empas.com/news
www.naver.com
www.yaho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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