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여인닷컴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경영인을 향한 산뜻한 발란... 우리는 15조 --- page1
1. 조원 소개

Ⅱ. 개 요 ---page1

Ⅲ. 인터넷 마케팅 성공 사례 - ‘여인닷컴’ ---page1
1. ‘여인닷컴’ 선정이유 ---page1
2. ‘여인닷컴’ 소개 및 현황 ---page2
3. 경쟁사분석 ---page2
4. 시장 진입 전략 ---page3
1). 가격 차별화 전략
2). 문화생활의 혜택
3). 사회사업에의 참여 기회
5. 운영전략 및 확장전략 ---page4
1). 웹 사이트 구성
2). 판매 전략
3). 안전한 정보 관리 및 IT
6. 마케팅 믹스 ---page6
1). Product Mix
2). Price Mix
3). Place Mix
4). Promotion Mix
7. 여인닷컴의 타겟 소비자 ---page11
8. '여인닷컴'의 위기와 해결책 ---page11
1). 위기
2). 해결책
3). 기타문제점 해결

Ⅳ. 결론 ---page11

Ⅴ. 참고문헌 ---page12
본문내용
Ⅲ. 인터넷 마케팅 성공 사례 - ‘여인닷컴’

1. ‘여인닷컴’ 선정이유

여인닷컴은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여 화장품과 향수 등을 취급하는 쇼핑몰이다. 외형 만으로만 판단할 때는 여타 다른 쇼핑몰과 비슷한 인터페이스로 별 다른 특이점이 없어 보이나, 이 사이트의 성공비결은 다른 곳에 있다. 즉, 각각의 개별 상품별로 구매자가 구매 후기를 적을 수 있게 하여 이후의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기 전에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런 구입 후기에는 단순히 화장품을 써 본 소감 뿐 아니라, 다른 제품과의 비교정보와 심지어는 여인닷컴에 극단적으로 불리 할 수 있는 “어디 어디가 이 제품을 더 싸게 팔더라.” 하는 가격비교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는 여인닷컴에 들어와서 여러 가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고, 이러한 과정은 자연스럽게 여인닷컴에 대한 충성도를 증가시켜 결국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된다. 과거와 같이 기업이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제품의 설명보다 소비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이어지는 제품 설명이 살아있는 유용한 정보가 되는 것이다. 고객을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대상으로 접근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중심의 철학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마케팅 사례라고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2. ‘여인닷컴’ 소개 및 현황

여인닷컴(www.yeoin.com)은 ㈜광신코스메틱의 온라인사업부로 2001년 4월 2일 오픈한 국내화장품과 국외유명브랜드의 화장품을 유통마진 없이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화장품 쇼핑몰이다.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경영과 마케팅 전략으로 빠른 매출 신장을 기록, 인터넷 사이트 런칭 2년만인 2003년 5월 100만명 회원 돌파와 매출 급신장을 이루는 등 현재 국내 최고의 화장품 쇼핑 사이트로 성장해 많은 여성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코리안클릭과 인터넷 매트릭스의 집계결과 사이트 전체 순위가 여성포털 1위 업체를 앞서는 등 양적, 질적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인닷컴은 인터넷 화장품 쇼핑몰 중 매출이나 사이트 방문율에서 1년 이상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01년 3월 온라인에 문을 연지 불과 3년 만에 연매출 1000억원을 넘어서는 규모로 성장하면서 주요한 유통채널로 자리매김 2001년 빠른 매출 신장을 기록하여 428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그 다음해 2002년에는 51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체 화장품 시장규모를 5 조원으로 볼 때 10%를 돌파, 마진율은 매출의 20%이다.
참고문헌
․ http://www.yeoin.com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2404506
․ http://kwpi.csnet.co.kr/showcase/main_26.html
․ http://ns1.storagetek.co.kr/pdfs/success/yeoin.pdf
․ http://www.advertising.co.kr/ 정기간행물 라이브 톡톡 '여인닷컴의 성공신화‘
․ NETWORK TIMES 2003년 07월호 ‘여인닷컴 백업서비스 구축사례’
․ http://kwpi.csnet.co.kr/showcase/main_26.html
․ http://ns1.storagetek.co.kr/pdfs/success/yeoin.pdf
․http://www.retailnews.co.kr/dataforguest/content.asp?id=699&CurrentPage=1&pagestart 1&order=(비즈넷타임즈/출판호수 36호―화장품 시장 1위인 여인닷컴의 장점)
․ 네이버 지식인―소비자들이 느끼는 반응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24045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 인터넷 쇼핑몰의 경쟁상황과 위험 14VIII. 여인닷컴 (http://www.yeoin.com) 171. 여인닷컴의 소개 172. 여인닷컴의 전사적 사명 223. 여인닷컴의 기업차원의 전략(corporate level strategy) 234. 여인닷컴의 사업차원의 전략(business level strategy) 235. 여인닷컴의 마케팅 전략

  • [서비스경영사례] 인터넷쇼핑몰 서비스실무사례
  • 인터넷 전문 쇼핑몰-14~20-인터넷 쇼핑몰‘여인닷컴’-14~18 -인터넷 쇼핑몰 ‘뷰티넷’18~20◉사이버몰 종합 ․ 전문몰별 사업체수-20~21-사이버몰 운영형태별 거래액21~22◉삼성병원의 서비스 사례-22~26『내가 겪은 서비스 성공 , 실패 사례』-26~27Ⅲ.결론-방향제시-27

  • [전자상거래] 인터파크(Interpark) 유통기업의 성공사례
  • 닷컴, 삼성몰) 대기업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중에서 우리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인터파크 였다. 그 이유로는 첫째, 다른 인터넷 쇼핑몰은 대기업의 막강한 파워를 이용하여 운영하는데 비해, 인터파크는 어떠한 대기업과 관계도 없는 순수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점. 둘째 이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당당하게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었다.이에 우리 조는 현재 인터넷 쇼핑몰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인터파크의 마케팅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성공을 위한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 가맹점의 자격 요건9.3.6.1 프랜차이즈 개점 절차도 및 준비사항9.3.6.2 프랜차이즈의 경영1.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갈등 사례9.3.6.3. 프랜차이즈 경영을 위한 자료9.3.7. 스타벅스가 비싼 이유1079.4 인터넷발달에 의한 윤리문제 109* 서론1099.4.1. 사이버

  • [마케팅] 국내 최초 쇼핑몰 인터파크의 마케팅전략과 성과
  •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www.interpark.comwww.kmarketing.or.krwww.edaily.co.krwww.hankyung.comwww.etnews.co.krwww.asiatoday.co.kr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인터넷 마케팅 - 박명호 외, 명경사, 2005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김대영, 미래의창, 2001인터넷 지식벤처의 성공 조건 - 장승권, 삼성경제연구소, 2000미래형 e마케팅 - 김정구, 영진.com, 20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