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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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상황분석
1.기업소개
2.경쟁사 분석
3.SWOT 분석
ll.STP
1.시장세분화(Segmentation)
2.표적시장분석(Targeting)
3.포지셔닝(Positioning)
lll.4P
1.가격(Price)
2.제품(Product)
3.유통(Place)
4.촉진(Promotion)
llll.목표
lllll.문제점 및 개선 방안
llllll.참고문헌
본문내용
l.상황분석

1.기업소개
빈폴은 제일모직이 지난 89년 국내고유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 야심차게 선보인 제품이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 매출 30%이상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빈폴은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에 둔 'No Sale'전략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도와 고급화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해오고 있다. 빈폴은 2005 패션전문 케이블채널 동아 TV가 2005년 패션뷰티 어워드에서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지난 2001년부터 빈폴은 폴로를 제치고 캐주얼시장 브랜드 1위를 달리고 있다.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1) 연령별
① Bean pole kids : 요즘 아동들도 패션을 중요시 여기고 잘 입어야 한다. 이러한 경향에
맞춰 아이들을 겨냥한 빈폴만의 스타일을 강조하여 출시하였다.
② Bean pole ladies : 기본적인 타켓은 22-26세의 대학생과 커리어 우먼, 지적이며
세련된 여성을 대상으로 단품 크로스코디에 강한 스타일을 제안하
고 있다.
③ Bean pole golf : 20-30대를 겨냥한 골프브랜드 ‘빈폴 골프’는 2001년 가을시즌부터
출시했다. 빈폴 골프는 지난 몇 년 새 30대 골프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 기존 골프 웨어들은 젊은 층을 겨냥한 차별화한 디자인과
이미지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 하에 출시되게 됐다.

2) 성별
① Bean pole ladies : 여성만을 위한 브랜드로 2001년 봄/여름 시즌부터 새롭게 출범시킨
것, 여성라인을 독립 브랜드화시킨 ‘빈폴 레이디스’는 유럽적인
감각에 현대 감성을 가미한 contemporary Traditional에
기본을 두고있으며, 전통을 바탕으로 자유롭고 개방적인 미국의
생활방식을 한 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절충시킨 이미지를
참고문헌
사이트-www.beanpole.co.kr
www.fashionpia.com
www.hazzys.com
http://www.fashionlg.com

책자 -제일모직(http://www.cii.samsung.co.kr)
신문 -머니투데이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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