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상황분석
1.기업소개
2.경쟁사 분석
3.SWOT 분석
ll.STP
1.시장세분화(Segmentation)
2.표적시장분석(Targeting)
3.포지셔닝(Positioning)
lll.4P
1.가격(Price)
2.제품(Product)
3.유통(Place)
4.촉진(Promotion)
llll.목표
lllll.문제점 및 개선 방안
llllll.참고문헌
- 본문내용
-
l.상황분석
1.기업소개
빈폴은 제일모직이 지난 89년 국내고유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 야심차게 선보인 제품이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 매출 30%이상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빈폴은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에 둔 'No Sale'전략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도와 고급화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해오고 있다. 빈폴은 2005 패션전문 케이블채널 동아 TV가 2005년 패션뷰티 어워드에서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지난 2001년부터 빈폴은 폴로를 제치고 캐주얼시장 브랜드 1위를 달리고 있다.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1) 연령별
① Bean pole kids : 요즘 아동들도 패션을 중요시 여기고 잘 입어야 한다. 이러한 경향에
맞춰 아이들을 겨냥한 빈폴만의 스타일을 강조하여 출시하였다.
② Bean pole ladies : 기본적인 타켓은 22-26세의 대학생과 커리어 우먼, 지적이며
세련된 여성을 대상으로 단품 크로스코디에 강한 스타일을 제안하
고 있다.
③ Bean pole golf : 20-30대를 겨냥한 골프브랜드 ‘빈폴 골프’는 2001년 가을시즌부터
출시했다. 빈폴 골프는 지난 몇 년 새 30대 골프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 기존 골프 웨어들은 젊은 층을 겨냥한 차별화한 디자인과
이미지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 하에 출시되게 됐다.
2) 성별
① Bean pole ladies : 여성만을 위한 브랜드로 2001년 봄/여름 시즌부터 새롭게 출범시킨
것, 여성라인을 독립 브랜드화시킨 ‘빈폴 레이디스’는 유럽적인
감각에 현대 감성을 가미한 contemporary Traditional에
기본을 두고있으며, 전통을 바탕으로 자유롭고 개방적인 미국의
생활방식을 한 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절충시킨 이미지를
- 참고문헌
-
사이트-www.beanpole.co.kr
www.fashionpia.com
www.hazzys.com
http://www.fashionlg.com
책자 -제일모직(http://www.cii.samsung.co.kr)
신문 -머니투데이
서울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