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스타일 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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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dex of Contents

Part I. Analysis
1. 환경분석 ………………………………………………………………………… 2
2. 경쟁분석 ………………………………………………………………………… 5
3. 업태선정 ………………………………………………………………………… 7

Part Ⅱ. S.T.P
1. Segmentation ………………………………………………………………………… 8
2. Targeting ………………………………………………………………………… 9
3. Positioning ………………………………………………………………………… 10
4. 자사분석 ………………………………………………………………………… 11

Part Ⅲ. Marketing Strategy
1. Product ………………………………………………………………………… 12
2. Price ………………………………………………………………………… 13
3. Place ………………………………………………………………………… 14
4. Promotion ………………………………………………………………………… 17

Part IV. Predicted Problems ………………………………………………… 18

Epilogue ………………………………………………………………………… 19
본문내용
Part Ⅰ. Analysis

1. 환경분석

조선시대 부녀자들은 저마다 하나씩 저고리 고름이나 치마허리에 형형색색의 노리개를 차고 목에 무리가 가는 가채머리를 틀었다. 중국에선 걷지도 못하는 고통을 감수하면서 까지 전족을 동여매었고, 아프리카 오지에서는 20개가 넘는 링을 목에 걸고 입술을 뚫으며 온몸에 문신을 했다. 심지어 아이들이 보는 동화에서조차 백설 공주는 예뻐진다는 말에 독 사과를 먹고 쓰러지고, 인어공주는 자신의 목소리와 아름다운 다리를 바꾸고 벙어리가 된다.

이 이야기들의 공통점은 위의 여성들이 아름다움에 대해 끝없는 욕망을 보인다는 것이다. 이렇게 이들이 자신의 희생을 감수하면서 까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나 뭇 남성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받으려는 것이었거나 혹은 자신의 지위와 가치를 높이기 위함이었을 것이다.

‘이왕이면 다홍치마’, ‘경국지색’

현대 사회에서 여성들이 몸에 칼을 대는 이유가 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아름다워지기 위한 것으로 점점 늘어나면서 성형수술은 아름다워지는 지름길로 각광받고 있으며,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가 우리를 아름답게 만들어지도록 요구하고 있다. 외모를 중시하는 경향이 사회 전반에 걸쳐 나타나면서 면접과 취업, 또는 조직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사회적 목적’의 성형수술이 성행하고 있고, 성형수술을 좋은 첫 이미지를 위해 필요한 투자 정도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여성의 아름다움의 욕망은 시대와 환경을 넘어서 끊이지 않는 기본적 욕구이다. 즉,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시장은 언제 어디서건 그 형태가 달라질 뿐 시장 자체는 영원하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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