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애니콜 Anycall의 중국시장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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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1 애니콜 선정이유
1.2 삼성전자 개요

Ⅱ. 본론

2.1 시장분석
2.1.1 중국 이동통신 시장분석
2.2.2 중국 이동통신 현황
2.2.3 우리 상품의 인지도

3. 자사의 위치 분석
3.1 경쟁사 분석
3.2 소비자분석
3.3 SWOT 분석
3.4 BCG 매트릭스

4. 시장세분화
4.1 시장세분화(Segmenting)
4.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4.3 포지셔닝 전략(Positioning)

5. 4P에 따른 마케팅 전략
5.1 제품전략 ( Product Strategy )
5.2 가격전략 ( Pricing strategy )
5.3 유통전략 ( Placing Strategy )
5.4 촉진전략 ( Promotion Strategy)

6. 중국시장에서 애니콜의 지속적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한 향후과제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1 애니콜 선정이유

"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6개국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털혁명시대에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삼성 애니콜은 휴대폰 없이 하루를 지내기에도 불편한 우리에게 있어 조사를 시작하기 이전부터 충분히 우리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었다.
현재 , 애니콜의 현재 브랜드 자산가치가 지난 4월 고려대와 미국 스탠포드대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4억 달러에 달한다고 하니 이미 애니콜은 우리의 사용가치만을 넘어서 연구의 충분한 대상이 된다고 볼 수 있다.

1.2 삼성전자 개요

설립연도 :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 원)
목 적 :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경영이념 및 철학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
비 전 :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
미 션 : “Digital-ε Company”
참고문헌

야후 홈페이지.
네이버 홈페이지.
삼성전자 홈페이지.
디지털 타임즈.
해커뉴스.
매일경제.
조선일보.
한국 마케팅 저널/ 신화를 창출한 애니콜의 브랜드 전략/ 2003년 12월 [제5권제4호] p.91-109
삼성전자 왜 강한가 / 한국경제신문/ p.190-199
한국기업의 대중국 현지화 전략에 대한 연구:삼성전자를 중심으로/유열/p.49-66
www.se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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