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좋은 사람들 예스 `yes` 브랜드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환경 분석
4. S. T. P. 전략분석
5. 4P분석
6. 성공요인 분석
7. 문제점 및 개선방안
8.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우리가 어떠한 물건을 구매하거나 음료나 커피를 마실 때 대개 특정 브랜드를 지칭한다. 그러한 이유는 단지 그 제품이나 음료의 품질이 우수하거나 디자인이 자기 마음에 들어서 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이유는 그 것들은 우리를 자극하는 색다른 뭔가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와중에 자기주장이 강하고 유행에 민감한 1925세대 사이에 조용히 속옷 열풍이 불고 있다. 지난해부터 웰빙 바람, 몸짱 신드롬이 거세게 일고 있는 가운데 부쩍 높아진 몸에 대한 관심이 몸매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속옷으로 옮겨 붙고 있는 것이다.
급기야 연인끼리, 친구들끼리 거리낌 없이 속옷을 선물하는 것이 우리들 사이에 하나의 트렌드로,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 이 덕분에 끝 모를 불황이 내수산업을 전반적으로 강타하고 있지만 1925세대를 겨냥한 속옷 브랜드는 요즘 보기 드문 호황을 누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브랜드가 『yes』라는 속옷 브랜드이다.
『yes』는 패션내의 전문 업체 좋은 사람들에서 내 놓은 전략적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우리가 이 브랜드를 마케팅 전략 분석의 주제로 선정하기에 충분한 관심거리를 제공해 준다.
좋은 사람들에서는 속옷을 자기가 구입할 수 있는 연령층이 낮아지고 특히 자신을 표현하는데 있어 더 적극적인 세대인 만큼 10대와 20대 시장이 기존 내의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이유에서 출시한 브랜드가 『yes』이고, 이는 출시 시작과 함께 점점 젊은이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며 우리들의 취향과 관심, 그리고 트렌드를 적절히 만족시켜주고 있다.
먼저,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시내를 지나다니다 보면, 눈에 띄는 매장을 볼 수 있는데 『yes』는 그 매장의 분위기부터 눈길을 모으게 해준다. 그리고 속옷 디자인은 신세대들이 취향에 맞게 다양한 색상과 무늬로 속옷이 더 이상 내의의 기능이 아닌 패션의 역할까지 톡톡히 해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더불어 『yes』의 특징은 속옷 구매 시 이니셜도 새겨준다. 특히 남자와 여자가 커플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고 거기에 다른 의미를 새김으로 해서 독특한 걸 좋아하는 신세대들에게는 충분히 관심의 대상이 된다 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비슷한 연령대를 겨냥한 속옷 브랜드들의 경쟁업체가 속속 등장하면서
그 자리를 위협받고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연구하여 계속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yes』라는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