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F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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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정성조사와 표적집단면접

2.FGl 준비와 실행

3.FGl 동영상

4.심층화를 위한 간접질문방법
본문내용
탐색조사
(1) 문제의 탐색과 진단
 - FGI는 마케팅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여 막연한 느낌을 갖고 있을 때. 특히 마케팅문제 중에서 심리적 요인에 기인한 구매장애요인을 찾아내는데 사용
 - FGI를 통해 기존제품에 대한 불만을 심도 있게 파악하면 구매동기 중에서‘불완전한 만족이나‘갈등해결을 자극하는 제품의 포지셔닝을 위한 단서를 얻을 수 있음
(2) 설문을 구체화하기 위한 사전조사
- FGI는 대규모 정량조사(예 : A&U조사)에 앞서 설문을 구체화하기 위해 사용
 - 마케팅문제에 대한 사전지식이 많지 않은 경우 사전에 정성조사를 수행하여 추후에 정량조사에서 조사할 내용과 범위를 좁힐 수 있음
- 특히 A&U 조사에서는 소비자의 지각을 측정하기 위하여 속성 편익의 보기를 제시해야 하는데, 사전에 FGI를 수행하여 소비자의 언어로 표현된 속성 편익을 도출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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