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더 페이스 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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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구의 목적
경쟁사 분석- 미샤의 특징과 성공요인 분석
더 페이스샵의 특징과 현황
더 페이스샵 & 미샤의 상호 비교
더 페이스샵의 SWOT분석
설문조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
빈도 분석을 통한 고객의 이용실태와 구매요인 분석
빈도 분석을 통한 고객의 미샤에 대한 불만족 요인 분석
회귀 분석을 통한 미샤에 대한 불만족도 요인 분석
분석의 해석 및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국내 화장품 시장의 변화- 저가 화장품 시장 규모 확대
저가 화장품 시장의 치열한 경쟁양상 -미샤, 더 페이스샵, 도도 화장품
경쟁사(현재 1위-미샤)의 소비자 선택속성 및 만족도 분석
조사결과를 토대로, 페이스샵의 발전방향과 효율적 마케팅 믹스 제안


2003년도 기준, 미샤의 현재 사업 현황

저가 화장품의 선두주자(매출액과 시장 점유율 대비)

2001년 온라인 브랜드 첫 선
온라인선풍(www.beautynet.co.kr) →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 추세
매출액 3배 증가: 2002년 50억원 → 2003년 1백50억원
저가(低價)가 아닌 정가(定價) 화장품으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다짐

최근 100호점 달성 (2002년 이대1호점, 서울 50개점, 부산 11개점)

거시적 요인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히 개선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 확보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의 감동적 극대화
저가격의 경쟁력 원천

제조에서 직접 소비자의 손으로 – 중간 유통단계의 생략
과도한 포장의 자제 및 포장용기의 단순화- 화장품 가격의 거품을 제거
과도한 광고 비용의 절감 – 수억원에 이르는 모델료 및 과다 광고 지양
참고문헌
색조화장1823세대 전용 화장품 출시 잇따라 한국경제 [경제] 2004.04.29 (목)
고객이 만들어준 '미샤'로 올 1000억 목표" 머니투데이 [경제] 2004.04.23 (금)
화장품 업체들 '저가 맞불'..LG생건 '떼따떼뜨'등 중저가브랜드 출시 한국경제 [경제]
화장품값 파괴 주역 ‘미샤’ 매경이코노미 [경제, 증권] 2004.03.19 (금)
[가치혁신 시대를 열자] V I로 일궈낸 '미샤'의 꿈 한국경제 [칼럼] 2004.03.08 (월)
`미샤' 주름개선 화장품 9천800원에 출시 연합뉴스 [경제, 사회] 2004.03.04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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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화장품업계 5위안에"..초저가 화장품 돌풍 서영필 에이블C&C사장 한국경제 [인물] 2004.03.24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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