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조사 원칙과 체계성(정량조사와 정성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5가지 조사원칙
2.다양한 조사설계의 분류
3.정량조사와 정성조사
본문내용
합목적성
조사가 주어진 비용과 시간 안에 얼마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었는가
“모호해도 바른 것이 정확히 잘못된 것 보다 낫다” ( Lodish 교수 )
합목적성을 위해 조사의 정확성 희생이 불가피함


사실성
조사 상황이 구매상황이나 사용상황과 그대로 일치해야 조사결과 적용가능
New Coke 사례
조사결과 분석하여 의사 결정에 반영 시 유의

대표성 표본집단이 조사 결과가 적용되는 모집단을 얼마나 대표할 수 있는가?
목표고객을 중심으로 모집단을 정의하기가 어려움
대표성을 높이기 위해 마케터와 조사자의 긴밀한 협의가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론] 중앙행정기관 특정평가
  • 정성 확보 및 유용한 평가정보의 생산을 위해 정량지표와 정성지표를 적절히 병행하여 평가를 실시 - 이를 위해 정성지표의 객관화 노력을 강화하고, 계획․집행단계 보다는 산출/결과 위주로 평가→ 지표의 객관화를 위한 노력: 주관이 개입될 여지가 적으나 무리한 정량지표는 측정의 타당성확보가 어렵게 되는 문제가 있다.→ 계획․집행단계보다 산출/결과 위주의 평가: 투입이나 활동 같은 과정지표보다 경제성․효율성․효과성과 같은 3Es성과

  • [마케팅조사] 정성조사에 대해
  • 조사에 사용되는 주된 방법이다. 연구자는 구체적인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차 자료를 생산하게 된다.이 자료는 정성적 자료와 정량적 자료로 나누어진다. 정성적 조사는 마케팅 문제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제공하고,정량적 조사는 수치자료를 계량적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마케팅 리서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할때는 정성적 조사 다음에 정량적 조사를 수행하게 된다.이것은 마케팅 리서치에 있어서 중요한 원칙으로 되어 있

  • 하이트 맥주 마케팅조사
  • 조사 내용 summary1.조사의 배경1.1. 문제인식 (조사를 하고자 하는 이유)1.2. 조사 문제의 정의 (조사를 통해 알아보고자 하는 내용)2. 문헌 연구 (2차 자료 수집)3. 조사 가설 설정4. 설문지 항목 설정과 표본 추출을 위한 정성조사5. 자료수집5.1. 조사 종류5.2. 표본 추출 방식6. 설문지6.1. 설문지 문항 수정6.2. 설문지 pre-test 결과6.3. pre-test에 따른 설문지 문항 변경7. 블라인드테스트8. SPSS 분석과 마케팅적 해석8.1. 정량조사(설문지)8.2. 블라인드테스

  • [경영경제] 시장조사 방법론
  • 조사 < 마케팅조사2/11시장조사의 목표는? Understanding Measuring Explaining Predicting고객 행동을 유발하는 잠재적 동기와 태도의 이해시장과 시장 내 다양한 브랜드 들에 대한 특정 고객의 반응을 이해- 시장 내 발생되는 현상을 정량화하는 작업- 시장과 소비자의 니즈/반응을 이끄는 변화의 동인 예측-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딩 작업 (전술 및 전략)의 결과를 예측, 측정, 해석- 시장 내 발생되는 현상을 과학적(논리적/정성적)으로 기술

  • [마케팅,경영학] 마케팅 조사 기법
  • 마케팅 조사 기법1. 신제품 마케팅 조사의 개요2. 마케팅 조사기법 I - 정성조사3. 마케팅 조사기법 II - 정량조사신제품 마케팅 조사의 개요1-1. 마케팅조사란?마케팅 관련 문제욕구파악욕구충족 상태의 파악불만족 욕구의 발견불만족 욕구 충족 제품/서비스 개발시장과의 의사소통가치교환마케팅 조사란마케팅의 의사결정을 위한  구체적인 목표의 달성 실행 가능한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단순한 데이터(자료)가 아닌 의사결정용 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