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두산 Bears 야구팀의 잠재 관중 확보를 위한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2.주산Bears분석

3.설문조사 방법

4.설문지 분석

5.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한국프로야구 출범 첫해인 1982년 박용민 단장이 취임. 그 해 우승

1985년 연고지를 대전에서 서울로 바꾸었음

홈구장도 1986년 동대문구장에서 잠실야구장으로 옮겼음

창단초기팀명은 OB베어스였으나 1999년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

1992년, 1995년, 2001년 한국시리즈 우승

마스코트는 단국신화에 등장하는 반달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두산베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두산베어스 구단분석과 관중동원위한 두산베어스의 스포츠마케팅전략
  • 마케팅이 중요시되고 있는 트렌드를 생각해본다면, 현재 프로야구 관객 1천만 시대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구단이 적자에 허덕이는 상황에서 두산이 영업이익을 흑자로 전환한 사실은 야구계 뿐 만 아니라 한국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있어서도 좋은 교보재가 될 것이다. 우리는 이번 기회를 통하여 두산 베어스의 자체적인 재무상황 그리고 환경적인 측면에서 강점 약점을 되짚어보고 이를 통하여 어떠한 전략과 마케팅을 펼쳐서 관중수와 구단수익 증

  • [스포츠마케팅] 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와 마케팅전략
  • 위한 전략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다. 이러한 특징이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성까지도 설명해 준다. 스포츠 마케팅에서는 브랜드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선 구단의 이미지와 연계한 마케팅전략수립이 중요하다.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프로스포츠인 야구를 예로 들면 각 구단별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는 이미지가 형성되어있다. LG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세련된 이미지, SK와이번스의 젊고 깨끗한 이미지, 삼성라이온스의

  • [마케팅분석]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전략방향1) Sportainment의 개념Sportainment란 기존의 Sports(경기로서의 의미)개념과 Entertainment(즐거운 여가생활)의 개념을 합친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즉 기존의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승부추구적 요소에서 엔터테인먼트의 재미 및 흥행 코드를 가미해 팬들 위주의 극적인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전략이라 할 수 있겠다. SK는 이러한 스포테인먼트 전략을 관중 중심으로 시행함으로써 단 시간 내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었다. 여기서 관중 중심이라

  • [스포츠마케팅] TWINS(LG트윈스) 2014 관중동원을 위한 경영전략
  • 관중수가 100만을 넘기기는 하였으나 LG의 자체역량이라기 보다는 프로야구 자체가 큰 흥행을 거두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마케팅적인 측면을 보더라도 LG는 SK의 스포테인먼트 전략이라던지, 두산의 공격적인 젊은층 공략, 롯데의 흥행성 등에 비하면 뒷전으로 밀린 느낌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과거의 막대풍선 도입이라던지, 치어리더를 처음으로 도입한 마케팅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것은 바로 LG였다.최근 스포츠 산업이 좀 더 비

  • [마케팅사례]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 사례Ⅶ. 한류마케팅 사례1. 대한항공2. VK Mobile3. LG생활건강-라끄베르Ⅷ. 아웃백의 성공 사례1. 적극적인 영업점 수 확보를 통해 매출이 급성장 2.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여라 3. 본사 규모의 소형화 - 할인점식 경영4. 가격의 거품을 없애라 Ⅸ. 참이슬의 성공 사례1. 영업 전략2. 직원의 사명감 부여 전략3. 참이슬 세대를 구축2) 신조어 참 이슬 세대를 탄생3) 대학생들에 대한 투자4) 여성고객을 위한 참이슬을 이용한 다양한 소주개발5) S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