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와인시장 아쿠아셀러(사)의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조사목적
2. 징 후
3. 시장동향
4. 원인
5. 의사결정문제
6. 조사설계
7. 분석 결과
8. 결론
9. 조사비용 및 일정
- 본문내용
-
조사목적 – 국내 와인시장 확대저변에 따른 아쿠아셀러 시장매출액 대비 정체현상,
이에 따른 매출액 증대를 위한 유통소비업체 이태리와인 선호경향에
따른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전략 수립방안 모색
2. 징 후 – 와인시장 년도추이 매출증대 및 성장에 비해 아쿠아셀러(사) 매출증대 정체
3. 시장동향 (한국주류공업협회 자료출처)
국내와인산업 변천
1990) 식생활의 패턴변화와 함께 고급주와 저알콜주를 선호
수입개방 – 수입주가 증대, 국내와인을 포함한 과실주 감소.
2000) 경기회복에 따른 소득수준 변화에도 크게 영향을 미침 – 고가주 선호
수입 증대에 따른 고급주 선호경향
와인소비의 변화
건강지향적인 행동(나이가 많은 기혼 남성), 여성의 사회적 활동 확대 – 와인중심 음주문화 변화
와인이 음주문화를 이끌어가는 3, 40대 중산층
레드와인-동맥경화, 심장병등 각종 성인병의 예방에 효과적이다는 연구결과의 언론보도로 소비의 눈길
음용회수가 높을수록 수입와인(레드와인) 선호
와인동호회, 클럽 발족으로 와인에 대한 선호 상승
국내와인산업의 발전현황
1986년을 고비로 우리나라는 국민적 합의를 바탕으로 하는 수입자유화의 단계적 추진과 수출증대,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개방정책을 수립-우루과이라운드(UR)출범 계기(대한주류공업협회)
1990. 5.) 주류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규제완화 조치 -> 외국산 주류에 대한 수입개방
(주류산업의 경쟁촉진 및 국제경쟁력 강화)
화이트 VS 레드와인 변화율 – 1994)69:25 1995)64:30 1996)58:35 -> 점차 적포도주의 비중 확대추이
(언론보도의 영향도 가세 ex)KBS ‘생명의 신비’ 프로그램 방영 후(1996)
1997) 95년부터 급격한 물량증대, 레드 VS 화이트 – 60.6% : 32.2% (국내시장에서 가장많이 소모)
전체 레드와인 수요량의 80%정도를 프랑스, 이탈리아 등에서 수입
1998) IMF위기로 경제침체 – 와인수입량의 전년대비 83%가량 감소
1997, 2000) 수입와인이 국산와인의 소비추세를 역전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