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삼성 홈플러스 Home Plus 의 물류센터와 입지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선정 동기
1. 기업 개요
2. 구축 혹은 적용 이유
3. 구축/ 적용한 내용
4. 기대 효과 및 실제 효과
5. Lesson Learned
6. 향후 계획 및 전망
- 본문내용
-
삼성 Home Plus 의 물류센터와 입지전략
기업 선정 동기
삼성 테스코 홈 플러스의 목천 물류센터는 동양에서 가장 큰 대형 물류 센터로서 충청도에 위치하여 전국에 위치한 약 85%의 점포에 1.5시간 이내에 도달이 가능하여 이로써 하나의 물류센터로 전국의 모든 점포를 관리할 수 있는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입지전략이 기업의 이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기업이라 판단되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1. 기업 개요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삼성 테스코는 삼성물산의 유통업체 홈플러스와 영국 테스코의 합작회사로서 항상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드리자는 사명을 바탕으로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점포형태이며, 할인점보다 낮은 가격, 백화점보다 높은 품격으로 기존의 할인점 개념을 뛰어넘은 새로운 개념의 업태인 가치점을 영해 오고 있다.
설립: 1999년 삼성물산과 테스코 합작법인으로 출발
규모: 전국 47개 대형할인점 보유(2006년 현재)
직원: 약 9000 여명 (2003년 기준) , 2003년 당시 점포수 28개 참고
매출: 약 3조 원 규모(2003년 기준, 국내 할인점 중 매출 2위, 글로벌 테스코 법인 중 매출
3위, 1위는 영국, 2위는 아일랜드)
- 회사의 비젼
“최고의 가치를 파는 회사, 최고의 가치를 지닌 회사”
삼성테스코는 이러한 비젼을 달성하기 위해 크게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정상적 비젼이라 표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