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아이팟(iPod)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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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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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apple)사 소개
아이팟(iPod) 제품군
미시환경
거시환경
◎ 기업수준의 전략계획
◎사업수준의 전략계획
◎ 전략수립
◎ 제품/시장 수준의 마케팅 계획
◎ 판매예측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및 포지셔닝
◎ 표적시장 도달전략
◎ 제품 포지셔닝 전략
- 본문내용
-
◎ 미시환경
(1)기업의 내부 조직(시기별접근)
*1990년대말(위기봉착)
-PC경쟁사들의 저렴한 보급형 PC공세
-다른제품과의 호환의 문제
*2000년대초(위기탈출)
-파멸을 예고하는 원인으로 지목되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고집하던 완고함을 오히려 아이팟으로 인하여 애플 최고의
자산으로 바꿈
* 위기탈출의 비결
애플은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로 훌륭한 하드웨어 디자인과 뛰어난 산업 디자인이지요. 또한 뛰어난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이 모두를 한 데 묶어 제품화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컴퓨터 업계에서 이런 일을 해낼 수 있는 유일한 사람들입니다.우리는 둘 다 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가능성을 찾아낼 것입니다
-롤링스톤지와의 인터뷰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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