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쿠스와 렉스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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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EGMENTION
TARGETING
POSITIONING
EQUUS 지면 광고
EQUUS TV 광고
POSITIONING(4P MIX)
광고

Rexton-시장분석
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Positioning Map
Rexton 광고
결론
본문내용
● 최고급선호형 
- 전문직, 40~50대, 사회활동 중심형 
- 남의 이목에 거의 신경쓰지 않는 전문직, 자유업 종사자,
  졸부, 중장년 인기 연예인이 포함.

● 고급 애국자형 
- 대기업 회장, 중소기업주, 40~50대, 사회활동 중심형 
- 남의 이목에 대하여 관심이 많은 대기업 회장, 중소기업 사장, 
  장차관, 국회의원이 포함. 

● 합리 추구형 
- 구매를 통해 자기과시를 하기보다는 제품의 속성을 우선 고려하여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고소득층


● 에쿠스 출시 당시 국내에 현대 다이너스티,  기아 엔터프라이즈,
대우 아카디아와 체어맨 등의 고급차는 있었지만 외국 최고급
차량인 BMW와 벤츠에 동급을 이루는 최고급 차량의 부재로
최고급 대형차를 원하는 수요자 중 남의 이목 때문에 외제차의
구입을 꺼려하는 고급 애국자형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선정


● 기존의 국내 대형차의 이미지와 다른 최고급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 설정


● 세계 최고의 A/S와 안정성, 승차감 등으로 고품격
차량으로서의 이미지화를 시도


● 에쿠스라는 개별브랜드 전략을 통해 고급이미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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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행동분석] 에쿠스 브랜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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