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휘센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목차
1. WHISEN 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중국시장진출전략

5. STP분석

6. 4P분석

7. 결론
본문내용
2. WHISEN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① 사회문화적 요인

중국은 비록 경제 영역에 있어 부분적인 자본주의 체제를 채택하고 있지만 사회주의 이데올로기가 사회의 근본적인 메커니즘으로 적용되는 국가이다. 그에 따라 중국인의 기본적인 인식 속에는 사회주의적인 특성이 내재되어 있으며, 이러한 특성이 기업활동 및 소비활동을 영위하는 과정에서 문화적 요인과 결합되어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기업활동 측면에서 살펴보면, 대금지급 및 거래관계에 있어 뒷거래가 성행하며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 있어 태도의 돌변, 불확실한 태도 등이 자주 나타난다. 기업활동 측면의 이러한 위험적인 요소는 일본 기업들이 중국 진출을 일정기한 연기하고 있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 또한 사원들이 ‘경쟁메커니즘’ 에 대해 반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LG와 같은 다국적기업의 경우에는 사원들이 ‘경쟁메커니즘’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기업환경을 조성하여야 한다.
소비 활동 측면에서 살펴보면, 소비자들은 ‘하나 사면 하나를 더 주는 것’과 같이 가격의 할인과 함께 ‘끼워넣기’ 식의 판촉활동을 선호한다. 이는 자본주의 경제체제에 갓 노출된 중국인들이 다양한 가전제품의 빠른 구색 갖춤을 통해 자신의 부를 과시하고자 하는 문화적 욕구가 어느 정도 반영된 현상이라 할 수 있다.
② 지리적 요인

중국은 지리적으로 광범위한 토지를 갖고 있다. 이러한 지리적 특수성에 의해 중국의 기후는 지역 별로 다양하다. 즉 냉대기후에 속하는 화북지역, 온대기후에 속하는 중부지역, 아열대 기후에 속하는 남부지역으로 동일 국가에서 3가지 이상의 기후 현상이 나타나며 이는 온도를 조절하는 공기조절(Air conditioning)의 제품특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③ 정치적 요인

한족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소수 민족이 광대한 국토에서 공존하고 있는 중국은 역사적으로 왕을 중심으로 한 중앙 집권력 및 통제력이 지방에 까지 미치지 못하였으며 이는 자연적으로 지방 지주를 중심으로 한 봉건주의를 발전시켰다. 그에 따라 지역별로 지방보호주의가 강하며 타 지역에 대한 배타성이 강하다. 이러한 역사적, 정치적 요인은 현재에까지 이어져 지역 간 유통 장벽을 강화시켰으며 여기에 기후적, 문화적 이질성이 가미되어 소비자의 욕구는 다양하게 표출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휘센은 획기적인 마케팅과 고급 디자인으로 일본 업체들의 치열한 선두 경쟁을 제치고 2000년 처음으로 세계 판매 1위에 올라선 이래 5년 연 속 이 부문 1위를 지키게 된다. 휘센의 사례는 가전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 우리는 휘센의 해외 시장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휘센 탄생 이 후 LG전자의 브랜드 관리와 성공요인에 대해 살펴 보고자 한다. 아울러 휘센의 세계 시장 진출국 중 초기 시장 진입에 실패했던 중국

  •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성공전략 분석(A+)
  • 휘센은 획기적인 마케팅과 고급 디자인으로 일본 업체들의 치열한 선두 경쟁을 제치고 2000년 처음으로 세계 판매 1위에 올라선 이래 5년 연속 이 부문 1위를 지키게 된다. 휘센의 사례는 가전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 우리는 휘센의 해외 시장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휘센 탄생 이후 LG전자의 브랜드 관리와 성공요인에 대해 살펴 보고자 한다. 아울러 휘센의 세계 시장 진출국 중 초기 시장 진입에 실패했던 중국

  • [국제경영] LG전자 중국시장진출 사례
  • LG전자 초기 실패와 극복초기의 실패(2) 핵심 성공요인2. 격동의 중국 가전시장급성장 추세 속에 과잉투자 누적 (2) 가격인하 경쟁 심화 (3) 중국의 WTO가입 (4) 농촌시장의 대두 3. LG전자 마케팅 전략 수정을 위한 제언정부의 움직임을 주목하라!소비자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다!(3) 유통/물류 가 변화하고 있다.부 록1. 타 기업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1) 해임된 현지인 총경리의 모략(2) 소홀한 중국인 방문 안내2. 중국 진출 성

  • [휘센] LG전자휘센의 중국마케팅전략및 사례
  • C O N T E N T S1. 기업의 비전과 연혁 - 31) LG전자의 비전2) 휘센의 연혁2. LG WHISEN 소개 - 51) 브랜드 네임2) 로고3) 영업실적4) 휘센 드림에어 프로젝트3. WHISEN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 - 7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 분석4. WHISEN SWOT 분석 - 121) Strength 분석2) Weakness 분석3) Opportunity 분석4) Threat 분석5. WHISEN 중국시장 진출전략

  • [마케팅] LG 휘센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 C O N T E N T S1. 기업의 비전과 연혁 - 31) LG전자의 비전2) 휘센의 연혁2. LG WHISEN 소개 - 51) 브랜드 네임2) 로고3) 영업실적4) 휘센 드림에어 프로젝트3. WHISEN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 - 7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 분석4. WHISEN SWOT 분석 - 121) Strength 분석2) Weakness 분석3) Opportunity 분석4) Threat 분석5. WHISEN 중국시장 진출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