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Hotel경영의 chain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의의
Ⅱ.도입배경
Ⅲ.Chain hotel의 유형과 특징.
1) 단독경영호텔(independenthotel)
2) 프렌차이즈경영 호텔(franchise mangement hotel)
3) 관리운영, 위탁경영 호텔(management contract hotel)
4) 합자연쇄경영 호텔(co-owner chain hotel)
5) 임차경영 호텔(lease management hotel)
6) 리퍼랄 조직경영 호텔(referral group hotel)
Ⅳ. 국내 도입현황(특1급 Hotel 중심)
Ⅴ. Chain Hotel 경영의 장·단점.
○ 장점
○ 단점.
Ⅵ. Chain Hotel 경영의 개선 방안.

본문내용
Ⅰ.의의
- 호텔이나 모텔이 하나의 그룹을 형성하여 운영될 때 그것을 체인이라 부른다.
- 일반적으로 3개 이상일 때 체인이라고 하고, 체인이라는 말 대신 호텔시스템
이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한다.(교과서 발췌)
☞체인호텔 : 체인호텔의 발달은 1907년 리츠칼튼호텔에서 리츠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프랜차이즈 계약을 효시로 시작되었다. 우리나라는 1969년 합작 투자로 처음으로 조선호텔을 경영하여 아메리칸 체인호텔로 상륙했다. 이것을 효시로 워커힐이 쉐라톤 홍콩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프라자호텔, 하얏트리젠시 호텔, 신라 등이 체인 내지 경영을 하고 있다.

Ⅱ.도입배경

- 호텔경영에 대한 know-how의 축적, 정보기술의 활용의 용이성, 규모의 경제 효과를 들 수 있으며, 체인호텔들은 결국 독립된 형태로 운영되는 호텔들에 비해 보다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가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으므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의 분류 8Ⅲ. 호텔 브랜드와 수익 창출 151.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호텔 브랜드 152. 호텔 브랜드와 호텔 수익201) 과거 유명호텔과 경영방식202) 주요 특급 호텔 2003년 경영전략 분석 223. 호텔 브랜드 도입의 장점과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호텔 영빈관 자리에 문을 열었다. 1970년대 정부가 본격적으로 관광업 및 호텔산업 육성의 의지를 보였으나 당시 반도호텔과 조선호텔, 워커힐호텔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호텔은 지금의 여관 수준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여서 외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힘들었다. 정부는 故(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에게 “한국의 얼굴이라 내세울 만한 호텔이 없으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제적인 호텔을 건설해 달라”는 부탁과 함께 경영실적이 좋지 않은 영빈관을 인

  • [호텔경영론] 쉐라톤워커힐호텔 분석
  • 호텔을 신축하고 주면 자연환경의 탁월함을 살린 각종 휴양시설을 갖추는 등 워커힐을 세계 수준 급의 호텔로 부상시킨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었다. 신규 개발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경영 면모를 일신시키기 위한 다각적인 운영 혁신이 뒤따름으로써 워커힐은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했다. 시설 확충과 서비스의 다양화 전략, 상품 개발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과 판매망 확대 등이 혁신적인 새 경영체제 속에서 실천되었다. 1976년 10월 15일,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경영 방식에 따른 분류와 개념2. 국내 호텔들의 경영방식 비교 연구3. 국내 독립경영 & 로컬 호텔과 외국계 체인 호텔의 비교 연구4. 독립 경영 호텔의 현황- 메이필드 호텔,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 해운대 그랜드 호텔- 신라, 롯데, 파라다이스 호텔-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분석 (SWOT)5. 외국 독립 경영 호텔의 성공사례Ⅲ. 결 론-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강화 방안Ⅳ. 참고 문헌Ⅰ. 서 론- 국내 호텔 산업의 흐름 -세계 각 국은 관광산업의 전략

  • [관광마케팅] 호텔관광 마케팅 전략계획의 수립과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 호텔관광 마케팅 전략계획의 수립과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표 목차 ⅲ그림 목차 ⅲ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제기와 개선방안 11. 문제제기 12. 연구목적 2제 2 장 호텔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 3제 1 절 호텔의 개념 및 특성 31. 호텔산업의 개념 32. 호텔경영의 특성 4제 2 절 호텔마케팅의 이론적 기초 61. 마케팅의 개념 62. 마케팅의 특성 73. 마케팅 개념의 발전 8제 3 절 호텔관계 마케팅의 이론적 기초 101. 관계마케팅의 개념 102. 관계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