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 감상문과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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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례1. 오뚜기 진라면
사례2. 롯데칠성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사례3. 빈폴(beanpole)
사례4. 타워펠리스
사례5. 더바디샵
- 한국적 포지셔닝 내용요약 및 느낌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사례2. 롯데칠성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롯데칠성은 새로운 주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부응에 위해 마시기 쉽고 여성의 미를 위한 웰빙쥬스인 ‘미녀를 석류를 좋아해’를 올해 2월에 출시하였다. 출시 된지 1달도 안돼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최근 웰빙 트랜드 경향으로 석류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석류음료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이번에 기능성분을 강화하고 브랜드 및 디자인을 변경하는 등 과감한 리뉴얼을 통해 출시하게 되었다. 석류의 단맛을 개선해 깔끔한 맛을 좋아하는 여성층의 기호에 적합하게 만들었으며 주소비층 대상을 10대 후반에서 30대의 여성층을 대상으로 하였다. 10대에서 20대들에게는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석류가 좋다는 인식을 심어주어 관심을 얻었으며 30대층에게는 건강에 초점을 맞추어 마케팅을 하였다. ‘미녀를 석류를 좋아해’ 주스를 빠른 시일안에 정착시키고, 석류음료의 붐을 조성하기 위해서 대대적인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형 포지셔닝(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구자룡 원앤원북스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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