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롬 TROMM 세탁기의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분석
2. TROMM의 STP전략
3. 4P's 전략
4.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고객 (소비자 욕구의 변화)
여성들도 직업을 가짐에 따라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주부들은 가정 일을 할 시간이 부족하게 된다. 젊은 주부들에게는 드럼세탁기가 빨래는 물론 건조까지 해결해줌에 따라 새로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으로 부상하고 있는 추세였다. 게다가 우리나라의 주부들은 세탁을 한꺼번에 많이 하기 때문에 대용량세탁기를 선호하고 있다. 또한 이를 입증이나 하듯이 용량별 세탁기 보유율도 점점 상승이동하고 있다.
● 경쟁자 분석
2000년 초 세탁기 시장을 살펴보면 국내외 통돌이 세탁기와 수입품 드럼 세탁기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그 중 통돌이 세탁기 시장은 대우와 LG, 삼성 등의 제품이 대부분이며 그 중 현재 LG와 삼성 브랜드 제품의 소유가 압도적이고 드럼 세탁기 보유자의 대부분이 아에게와 월풀을 보유하고 있다. LG 드럼 세탁기(트롬이 나오기 이전)의 용량에 있어서는 만족도가 매우 낮으나 LG 드럼 세탁기는 일반 세탁기 대비 삶는 기능에 대해서 가장 만족도가 크게 나타났고 LG 드럼은 수입 드럼에 비해 A/S에서는 강점을, 삶는 기능에 있어서는 단점을 나타내고 있다. 다만 특정브랜드의 외국제품의 드럼세탁기 선호도가 국내세탁기 제품보다 높기 때문에 외국제품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이 중요하였다. 외국제품의 경우 엉킴 최소화, 건조기능과 삶는 기능, 세탁력 우수 등 기능적 측면과 디자인측면이 뛰어나기 때문에 외국제품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은 가격경쟁력 부분에서였다. 그리고 국산(LG, 삼성)의 주요 선호 요인은 A/S와 견고성에 두고 있으며 LG는 견고성을 가장 중요한 선호수단으로 하는 반면, 삼성은 A/S에 두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 웹사이트
http://www.weddingkorea.co.kr/technote/read.cgi?board=home&y_number=72
http://72.14.203.104/search?q=cache:Cr_4fM8jUeoJ:blog.khan.co.kr/cecibonghyun/index.xml+
%EC%9E%90%EC%84%A0+%EB%B4%89%EC%82%AC+%EA%B8%B0%EB%B6%80+%22LG%EC
%A0%84%EC%9E%90%22&hl=ko&gl=kr&ct=clnk&cd=8
http://www.dt.co.kr/contents.htm?article_no=200601
http://www.idcomm.co.kr/bodo/content.asp?codename=bodo&number=72&ref=61&page=
3&startpage=10102010631661002
http://72.14.203.104/search?q=cache:AjCEok1zZd4J: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508/h2005082818341621540.htm+%EA%B3%A0%EA%B0%9D+%EB%A7%8C%EC%A1%B1+%22LG%EC%A0%84%EC%9E%90%22&hl=ko&gl=kr&ct=clnk&cd=9
http://www.dt.co.kr/content/2005011202011923640003.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