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백화점 명품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명품 소비계층의 확대
1. 최근 명품소비증가의 원인
2. 백화점-소비의 고급화를 주도하는 유통 분야
3. 백화점의 역신장세
II. 각 백화점 명품 매장 비교(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
III. 각사의 명품 유치 전략
본문내용
III. 각사의 명품 유치 전략

신세계
신세계는 세계 최대 명품아웃렛인 Chelsea Property Group과 제휴를 추진 중이다. Chelsea Property Group은 지난해 하반기 한국시장 진출을 사실상 결정하고 롯데, 신세계, 현대 등 BIG 3와 접촉해 왔으며, 현재 가장 유력한 파트너로 신세계를 선정하였다. Chelsea Property Group는 600개 이상의 브랜드와 6조원 이상(02년 총매출)의 판매력을 가진 세계 최대 명품아웃렛업체이다.
신세계가 최종적으로 Chelsea와 제휴관계를 구축하는 경우 동사는 수퍼센타형 할인점과 백화점 등 기존 업태 외 아웃렛이라는 신할인업태를 전개할 수 있게 됨은 물론 기존 업태와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유통시장에서의 Market Position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사업전개 방식을 거론하기 이른 상태이나, 사업방안이 구체화되는 경우 경쟁 백화점 및 할인점업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한 신세계는 서울 중구 충무로1가 본관 건물을 통째로 명품관으로 탈바꿈시킬 방침이다. 1930년 처음 문을 연 이 백화점은 2005년 10월 재개관을 목표로 공사를 하고 있다. 아울러 강남점의 명품매장을 1000평에서 2000평으로 확장해 2004년 3월 5일 확장 오픈을 하였다.
참고문헌
유통업: 03년 회고와 04년 전망 (박진)
LG투자증권 Industry Update 2004.2.9
소비시장 고급화와 기업의 대응 (이상민, 최순화)
삼성경제연구소 20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