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웃백 성공사례
목차
1 시장분석
2 기업분석
3 4p
4 성공요인 및 전략
본문내용
아웃백은 1987년 설립되어, 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을 개점한 이후 2004년에는 820여개의 레스토랑과 총 매출 4조 5천억 원을 달성하였고, 특히 디너 하우스 부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Aussie Chung. INC.를 통해 97년 4월 말 공항점 1호점을 개점하였다. 그 후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 2000~2002년 패밀리 레스토랑 성장률 1위를 기록하고, 2002년부터 2004년 까지 3년 연속 한국표준협회선정 서비스 품질지수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1998년과 2000년부터 2002년까지 프렌차이저상을 수상하였다.
우리나라의 외식업계의 매출현황은 2002년에는 3800억 원, 2003년 4700억원, 2004년 5500억 원으로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에는 6000억 원대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웃백은 2002년 784억 원, 2003년 920억 원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탈환하였고, 2004년 1592억 원으로 급격한 증가추세를 보였다. 작년 한해 타 패밀리 레스토랑 대부분이 영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개요 및 특징2. 시장환경분석3. SWOT4. STP전략5. 경영전략과 마케팅들어가며소득 수준의 향상과 주 5일 근무 제도의 시행 등으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대, 생활 패턴의 변화와 소비 욕구의 고급화 등으로 인해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1. 들어가며2. 시장환경분석3. 경쟁사분석4. SWOT분석5. STP전략6. 경영전략과 마케팅7. 성공요인분석8. 결 론CONTENTS1980년대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사례
  • 제목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성공사례 분석Abstract 우리나라 외식업계 중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위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후발주자로써 1위였던 TGI FRIDAY’S를 따라잡고 1위로 등극하는데에 작용했던 아웃백의 마케팅과 경영전략에 대해서 조사했다. 특히 미국이나 호주 등 외국에서는 그렇게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왜 유독 한국에서만 강세를 보이는가에 대해 나왔던 신

  • OUTBACK 아웃백 성공사례분석과 아웃백 마케팅전략분석 및 아웃백 광고전략분석과 아웃백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OUTBACK STEAKHOUSE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Ⅰ. 아웃백 선정배경대학생들에게 비교적 친숙하면서도 TV나 기타 매체 등의 광고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요식업체 분야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그 중, 2000년대 중반까지 업계 1위를 차지하며 2위와의 차이를 벌여왔던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2000년대 후반부터 시작하여 동종 업계 경쟁자들에게 1위를 빼앗기고 성장률 또한 하락세를 보인다. 본 과제를 통하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가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 [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성공사례
  • OuTBACK 성공사례 목 차 Ⅰ. 서 론Ⅱ. 이론적고찰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2.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분석Ⅲ.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 1. 아웃백이란 2. 사업연혁 및 성장과정1) 사업연혁2) 성장과정3. CEO에 관하여1) CEO정인태2) 경영이념3) 독특한 경영기법4. 아웃백의 원칙과 운영방식Ⅳ.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경쟁우위 전략1.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1) 사 회2) 인 터 넷3) 이 벤 트4) 직 원5) 고 객2. SWOT분석3.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1)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