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월마트의 성공과 한국시장에서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Ⅱ. Wal-mart의 성공전략 및 요인
Ⅲ.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
Ⅳ. 월마트와 이마트 비교
Ⅴ. 결론
- 본문내용
-
2년 연속 포춘지가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이 월마트이다. 반면 철저한 사전 봉쇄로 무노조 신화를 이어가며 ‘미국의 민간기업 노사 협상 테이블에 앉아 있지만 보이지 않는 대형 괴물’ 취급 받는 회사가 월마트이다. 2006년 기준, 전 세계 매출 순위 1위(3511억달러)를 자랑하는 월마트의 역사는 1962년 샘 월튼(Sam Walton)이 미국 아칸소주의 소도시에 작은 할인점의 문을 열면서 시작됐다. 그후 40년 동안 월마트는 연평균 15%라는 기록적인 성장을 거듭, 세계 최대의 기업으로 우뚝섰다. 전문가들은 월마트 성장의 비결로 고객제일주의·효율성·경영의 투명성 등을 꼽고 있다.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 참여했던 세계적 투자가 워렌 버핏(Warren Buffett)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투자회사 버크셔 헤서웨이가 월마트와 순위를 다투고 있는 상황에서도 월마트의 손을 들어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