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월마트의 성공과 한국시장에서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Wal-mart의 성공전략 및 요인
Ⅲ.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
Ⅳ. 월마트와 이마트 비교
Ⅴ. 결론
본문내용
2년 연속 포춘지가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이 월마트이다. 반면 철저한 사전 봉쇄로 무노조 신화를 이어가며 ‘미국의 민간기업 노사 협상 테이블에 앉아 있지만 보이지 않는 대형 괴물’ 취급 받는 회사가 월마트이다. 2006년 기준, 전 세계 매출 순위 1위(3511억달러)를 자랑하는 월마트의 역사는 1962년 샘 월튼(Sam Walton)이 미국 아칸소주의 소도시에 작은 할인점의 문을 열면서 시작됐다. 그후 40년 동안 월마트는 연평균 15%라는 기록적인 성장을 거듭, 세계 최대의 기업으로 우뚝섰다. 전문가들은 월마트 성장의 비결로 고객제일주의·효율성·경영의 투명성 등을 꼽고 있다.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 참여했던 세계적 투자가 워렌 버핏(Warren Buffett)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투자회사 버크셔 헤서웨이가 월마트와 순위를 다투고 있는 상황에서도 월마트의 손을 들어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업태별 유통산업 현황 및 2009년 시장전망(A+리포트)
  • 서비스 등 ‘비즈니스 인프 라’ 측면에서 미국과 유사한 수준으로 도약이 가능 특히 홍콩과 싱가포르가 ‘비즈니스 센터’로 발돋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던 영어 상용화가 앞당겨지게 됨□ “미국에서 통하면 세계에서 통한다”는 말처럼 미국시장에서의 승리는 한국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지름길- 미국시장에서의 생존은 한국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속가능성(sustain ability)을 확인할 수 있는 시금석② 글로벌 경영체질 확립□ 한

  • [국제경영] 합작투자 이후의 삼성테스코 Tesco 경쟁 전략
  • 한국 소비자의 특성에 적합하지 않음원스톱 서비스 도외시월마트는 자기 상품 공급에만 치중, 편의시설 제공 무관심Samsung Tesco의 한국진출 성공요인Strategic Difference03삼성 브랜드그대로 사용한국형할인점현지인경영- TESCO의 압도적인 지분보유 비율에도불구하고, ‘Samsung Tesco’이름 및삼성물산이 기존의 ‘Homeplus’유지한국 시장에서 삼성의 인지도 십분 활용외국기업에 대해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막연한 거부감 해소대부분의 경영진

  • 야후,검색엔진,포털싸이트,야후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 원인
  • 한국 시장 진출 1999년 종업원수 1,140,000명으로 세계 1위 1999년 미국내 1위 기업으로 선정 2002년 하루 최대 매출액 14억 달러 기록 1. WALMART의 경영전략과 성공요인 (1) Sam Walton의 경영철학 샘 월튼이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시 했던 것을 꼽으라면 인재 스카우트, 팀워크, 그리고 고객 제일주의다. 사실 인재, 팀 워크, 고객 제일 주의는 어느 기업이든지 중요시 하고 있는 부분이므로 별로 특별한 것이 없다. 샘 월튼의 10가지 경영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 월마트 국제경영전략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월마트의 역사1) 창시자 샘 월튼2) 할인판매점의 기원3) 경영이념4) 성장과정 및 기업 현황2. 마케팅 분석1) 4P 전략2) STP 분석3) SWOT 분석3. 성공비결1) 양질의 서비스 및 철저한 가격할인2) 철저한 염가정책3) 신속한 첨단 기술의 도입4) 적극적인 신업태의 개발5) 고객만족 극대화6) 노사관계의 안정 및 높은 종업원 만족4.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 요인 분석5.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홈플러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