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략적 포지셔닝
2. 브랜드 포지셔닝
3. 마케팅 사례
- VK코리아
- 네이버 가격비교
- GS홈쇼핑
- 현대카드
- LG텔레콤
본문내용
한국형 포지셔닝 - 한국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갑자기 생각나는 책이 있었다. 혹시나 해서 책장에 가보니 다행이 아직 먼지를 뒤집어 쓴체 그대로 꼿혀 있었다. ‘가슴이 따뜻한 사람과 만나고 싶다.’ 라는 책이었다. 1990년에 나온 책. 그때는 그냥 TV에서 보는 광고의 재미있는 뒷이야기들로 생각 하고 그냥 재미있게 읽었는데 한국형 포시셔닝을 읽고 다시 읽어보니 어쩐지 광고의 역사라던지 변천 과정을 드려다 본듯한 느낌이 든다. 그때의 광고들은 대부분 유명인을 내세워 어필하는 광고였다. 소피마르소가 나온 럭키 드봉 아르드포, 주윤발의 사랑해요 밀키스, 빗속의 장국영의 투유 초코렛. 또 90년대의 광고는 어찌나 그렇게 직설적인지. 지금처럼 감각적이고 부드러운 친근한 이미지의 광고라기 보다는 ‘이 제품이 좋으니까 사세요. 사라니까요’ 라고 외치는 기분조차 든다. 한국형 포지셔닝과 이 책의 차이점을 들자면 글쎄, 브랜드중심이냐 제품중심이냐 라는 차이라고 할까?

1. 전략적 포지셔닝
포지셔닝이란 “상품에 대한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잠재고객의 마음속에 어떤 행동을 가하는 것이다. 즉 잠재고객의 마음속에 해당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으로 자기 자신을 차별화 하는 방식이다.” 다시 정의하자면 “소비자의 마음속에 브랜드를 심어주는 것”이라고 할수 있다. 치킨 먹을 땐 맥주, 피자 먹는 상황에서는 콜라 같이 어떤 상황에 처했을때 특히 필요에 의한 어떤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가장 처음 자연스레 떠오르게 하는 것이 바로 올바른 포지셔닝이자 브랜드를 심어주는 것 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럼 그런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참고문헌
한국형 포지셔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 감상문과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부속적인 것, 즉 회사가 주는 프리미엄 또한 가져가게 되는 마케팅. 동남아시아나, 종교인들의 성지 순례를 위한 여행처럼 나라 천체를 ,또는 지역전체를 브랜드화 시키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제품 자체에 국한 되는 브랜드 마케팅 말고 이제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소비자를 만족 시켜야 한다. 이것이 이 책을 읽은 나에게 남겨준 가장 선명한 교훈이다. 참고자료한국형 포지셔닝(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구자룡 원앤원북스 2003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 서평과 관련 사례 조사
  • 포지셔닝에 대한 기본개념을 정리하고 있고 두 번째 “2부 - 포지셔닝 방법과 브랜드 마케팅”는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 포지셔닝 방법을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한다. 마지막 “3부 - 한국형 포지셔닝 사례”는 우리나라에서 성공한 포지셔닝 사례를 기초로 한국시장에 맞는 포지셔닝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우선 1부의 간략한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기업은 판매 혹은 제공하고자 하는 상품을 소비자의 구매력을 이끌어내야 한다.

  • [마케팅원론] 신세계 `이마트` 고객만족경영 및 마케팅전략에 관해 연구
  • 분석할 수 있고, 점포 현장에서 고객 선호 상품을 예측하여 적정 재고 유지를 통한 결품 방지가 가능 현재 패션은 잡화, 언더웨어, 단품 의류만 적용중이나 전품목 확대 추진중 ㆍEDI 시스템 : 이마트와 제조업체간의 판매 정보공유 시스템으로 매장 POS에서 판매량, 재고량, 예상발주량에 대한 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상호 공유되어 상품공급 및 관리의 효율화, 비용절감이 가능 4. 물류센터 운영- 용인, 광주, 대구에 물류센터를 운영하여 전국 물류배송

  • 한국리조트사업분석,세계리조트시장분석,어드벤처관광분석,리조트시장분석
  • 분석과 집중을 통한 안정적인 이윤의 확보: 리조트를 수요할 수 있는 대상에 대해 집중하도록 하여, 이들로 하여금 리조트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고, 높은 충성도는 안정적인 수요와 함께 안정적인 이윤을 담보할 것으로 기대한다. (3) 대상지관점의 목표설정▪ 천혜의 자원을 지닌 청송군의 자연환경을 담아내는 리조트의 개발 : 청송군은 전체 면적 중 82%가 울창한 산림으로 뒤덮여 있고, 울창한 숲은 개발의 마수를 피해 원시적인 자연이 그대로 잘 보

  • [독후감]마케팅 어드벤처
  • 발휘 할 수 도와 줄 수 는 있을지 모르지만 제일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제일 중요한점은 고객의 욕구를 얼마나 잘 반영했냐와 그것을 얼마나 잘 분석하고 포지셔닝하여 고객에게 다가 왔느냐는 것이다. 이런 점에서 마케팅은 매력적이고 대단해 보인다.마케팅의 개념은 계속해서 변화하여왔고 앞으로도 변화할 것이다. 그리고 그 방향이나 내용에 대해 정확히 알 수는 없다. 하지만 그 방향은 고객의 욕구, 시장의 욕구와 함께 갈 것이다.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