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 <미술교육>학 습 지 도 안-아트북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술교재연구방법 및 지도법 시간에 리포트로 쓴 학습지도안입니다.
미술수업 학습지도안 작성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서 올려봅니다
목차
1.학 습 지 도 안
2.제작과정
3.참고자료
4.숙제
5.다음차시예고
본문내용
영 역-표현
단 원 명-아트북(book) 만들기
학 습 형 태-실기 및 감상
지 도 시 간 -4시간(240분)
단 원 개 관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사용되는 북(book) 제작방식을 이해하여 창의적인 사고력과 입체조형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자기만의 독창적인 아트북(book)을 디자인하여 작품에 애정을 가지도록 한다.
●완성된 작품을 생활 속에서 활용해 봄으로써 성취 욕구를 북돋운다.
필수 학습 요소
(수업목표)
●제본하는 방법 알기
●재료와 용구에 알맞게 표현하기
●완성된 작품 생활에 활용하기
학 습 자 료
재료용구교사북(book) 전개도, 참고작품, 북프래스학생2mm보드지, 내지, 앨범지, 면지, 붓, 나무폴더, 제본풀, 겉커버, 거즈, 북장식, 자, 칼, 가위, 연필, 커팅매트,
참고문헌
http://www.bibon.co.kr
http://paper.cyworld.nate.com/bookart-diy/191705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경영학] 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
  • 학습자를 대상으로 표기법, 문형별 학습을 지도합니다.• 향긋한 커피 바리스타 이야기위철원 (커피 전문강사)토)17:40~18:30* 커피에 대한 문화강좌부터 창업 어드바이스까지 커피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실습이 진행됩니다.• 풍성아트&공예 3급 자격과정김정태 (느낌이 있는 교육원 전임강사)화)12:30~13:50수)19:00~20:20* 정규반 이수시 KBAA(사단법인 한국장식가협회)3급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내 아이를 위한 독서 지도이은희 (독서 지도

  • 시각장애인을 위한 미술교육
  • 미술 재료들을 숙고해보라.시각장애인을 위한 미술교육 지도안 3구체물 책 만들기언어인지 및 촉각변별 능력 향상시키기 1개념2목적촉각적 독자가 그들에게는 의미가 없어 보이는 선을 따라가거나 점자를 읽기 전에 흥미로운 구체물들이 들어있는 책들을 “읽는” 다면 이것으로부터 이득을 얻을 수 있다.실제 구체물이 들어있는 책학생의 활동이나 경험들에서 주어진 것.촉각적 학습자가 들어가는 입문서. 추상적인 수준의 촉각적 상징들,

  • 미술교육에서 감상교육의 중요성과 차용기법을 활용한 감상지도
  • 미술 문화의 향수 능력과 태도연구의 내용 및 방법202연구의 내용 및 방법첫째, 차용에 대한 이해로써 차용의 개념, 특성, 유형을 알아보고, 미술사에서의 차용과 포스트모더니즘에서 나타난 차용의 의미변화에 대해 고찰한다.둘째, 현대에서의 미술교육 양상을 살펴본 뒤 미술교육에서의 차용이 가지는 교육적 의의와 수업에 응용될 수 있는 차용 기법을 설정한다.셋째, 차용 기법을 활용한 감상 수업의 실제로서 교수 ・학습 지도안은 구안하여

  • 미술교육에서 감상교육의 중요성과 차용 기법을 활용한 감상지도
  • 미술사에서의 차용과 포스트모더니즘에서 나타난 차용의 의미 변화에 대해 고찰한다.둘째, 현대에서의 미술교육 양상을 살펴본 뒤 미술교육에서의 차용이 가지는 교육적 의의와 수업에 응용될 수 있는 차용 기법을 설정한다.셋째, 차용 기법을 활용한 감상 수업의 실제로서 교수 ・학습 지도안은 구안하여 제시한다.넷째, 넓은 의미로서의 미술 감상교육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여 사회 ・경제적 측면에서도 미술 감상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Ⅱ.

  • 교과분석및감상프로그램 청소년기특성 대지미술개념및특성 감상수업프로그램
  • 8종 교과분석 및 감상 프로그램(부제: 교과서 속 대지미술을 통한 감상)목차청소년기 특성교육과정(중학교 총론 및 미술과 각론)교과서 분석(8종 교과서 속 대지미술 중심)3.1 대지미술 개념 및 특성3.2 교과서 속 대지미술 중요도 및 작품 수 분석3.2 교과서 활동 및 비판점감상수업 프로그램(대지미술 주요 작가 중심)4.1 감상지와 지도안4.2 실시 대상 특성4.3 수업의 의의 어린이에서 청년기로 이행하는 단계,따라서 심화된 인간관, 사회관 추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