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일본의 청소년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잘 쓰세요 ^^
- 목차
-
1.일본청소년의 성문화
2.일본청소년의 학교문화와 문화생활
3. 오타쿠, 히키코모리. 이지메
- 본문내용
-
1.일본청소년의 성문화
가. 원조교제에 대한 일본 청소년의 의식
1996년 동경에 거주하는 중고생들(1,291명)을 대상으로 한 생활과 의식에 관한 조사에 의하면, 원조교제의 경험자는 여고생이 4.0%, 여중생이 3.8%였다. 宇井 美大子와 禮富 護(1998)는 원조교제를 단순히 현재 여고생들 사이의 특이한 사회적 현상이라고 간주하지 않고 매매춘의 저연령화, 어린이 매매춘으로 받아들이고, 여성이면서 어린이인 여자 중고생들의 인권 옹호라는 관점에서 분석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다음의 조사 결과는 97년 3월에서 4월까지 수도권에 거주하는 여고생 30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실시한 것이다.
(중략)
2.일본청소년의 학교문화와 문화생활
-1.학교문화
(중략)
3)동아리 활동(부 활동)
일본에서는 동아리활동이 아니라 '부 활동'이라한다.
부 활동은 학교마다 천차만별인데..
(중략)
-2.문화생활
1)코스프레
코스프레란 원래 코스튬플레이의 약자로 ‘복장’을 뜻하는 '코스튬(costume)'과 ‘놀이’를 뜻하는 ‘플레이(play)'의 합성어이다.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대중스타나 만화주인공과 똑같이 분장하여 복장과
(중략)
2)이지메
한국의 속칭 왕따가 한때 전국적으로 문제시 되었던 적이 있었다. 당시에 왕따문제는 뉴스는 물론이고 시사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뜨거운 감자였다. 물론 현재까지 이 왕따 현상은 근절되어지지 않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혼기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실행계획을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 고령화 저출산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에서 일자리 창출이 저출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유형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유형의 정당성을 논하시오
- 성격 이론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해서 요약하고 그 이론에 입각하여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 보시오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