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p전략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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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기업이 타겟 시장에서 마케팅 목표를 추구하는데 사용하는 도구의 집합을 의미하는 것으로, 어떤 상품(Product)을, 어떤 가격(Price)에, 어떠한 유통(Place) 채널을 통해 목표세분시장 소비자들의 구매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촉진(Promotion)시킬 것인가에 대한 기업의 의사결정을 마케팅 믹스라고 한다. 이처럼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4가지 요소들을 어떻게 결정하여 실행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 마케팅 믹스 전략이라고 한다 제품의 특성과 그것이 판매되는 장소, 판촉 방법, 가격이 적절히 어우러졌을때 제품 판매가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중 어느 하나를 바꾸는 것은 필연적으로 나머지 모두에 변화를 가져옵니다. 4p는 내부적으로 일관성이 있으면서 상호보완적이어야 합니다 마케팅전략 과정은 환경변화의 분석과 예측을 통하여 신제품의 기회를 발견한 다음, 기회시장에 대한 시장세분화로 목표시장을 명확히 하고, 다시 목표 시장내의 소비자 니즈 분석과 컨셉도출로 마케팅목적을 분명히 하여 제품개념을 전달하고,고객에 의한 구매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여러 장애요인을 제거해 나가는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마케팅믹스는 바로 이러한 제품개념의 전달활동, 즉 신제품이 출시될 때 이것이 고객의 어떠한 욕구에 부응하는지 명확히 일관성있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하고, 구매장애 요인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그럼 마케팅 믹스의 세부적인 내용과 함께 마케팅 믹스의 사례를 들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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