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CGV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선정이유

II. 회사소개

III. 환경분석

IV. SWOT 분석

V. STP 분석

VI. 4P 전략

VII. 경쟁전략(차별화전략)

VII.결론(성공요인과 전망)

VIII.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선정이유

이번 발표의 초점을 극장산업의 안정적 발전과 성장을 비롯한 문화 서비스 산업까지의 발전을 염두에 둔 우리 조는 극장 산업과 서비스 산업이 연계하여 사업에 진행 중인 멀티플렉스 산업 중에서 기업을 선정하기로 하였다.
그 중 선점효과의 강점을 지니고 현재 활발히 사업 확장 중인 CGV를 선정했고, 그 사업 활동 상황을 중심으로 기업 분석을 중점으로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CGV가 이 사업계에서는 우선 그들만의 안정적 경쟁전략을 취하여 성공적인 사업 활동 중이라는 판단과 함께, 사업 내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기에 그 기업이 어떤 핵심역량과 전략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멀티플렉스 산업의 전망과 CGV가 선두기업으로서 위치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조명해 보고자 한다.

II. 회사소개

1. CJ GROUP < Media Entertainment >
eCEM사업군은 21세기 전략사업으로써, 앞으로 CJ 그룹의 성장을 주도할 핵심사업인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e-business 사업들로 구성된다. 국내 1위의 종합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을 목표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한국영화-극장사업-케이블TV 및 위성방송-음반사업 등에 총 5천억원을 투자하여 헐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 같은 종합 제작 배급 상영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며, e-비즈니스 사업은 효율적인 네트워크 기반을 확보해 나갈 컨텐츠 서비스 분야인 포털 사이트와 기업간 전자상거래(B to B), 소비자 상거래(B to C) 등 3개 분야를 집중 육성해 나갈 것이다.

2. CJ VISION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회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젠장 낚였자너!

    4p 분석은 왜 안나와 있는건지!!!!!! 바로 메일로 보내 주십시요
  • aqua4***
    (2007.06.05 18:14:0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 CGV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CGV 강남 일산 죽전 미아 천안 대학로 계속 오픈 중(3) 점유율2. 환경 분석(1) 외부환경 분석1) 영화산업의 특성영화산업은 하나의 영상 콘텐츠 극장상영, 비디오 판매, DVD, TV나 케이블TV 및 위성방송 등 다양한 매체에 걸쳐 일어나는 창구화의 과정을 통해 반복적으로 판매되면서 부가가치를 증가시킨다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영화는 일반 재화에 비해 정확한 수요예측이 매우 어렵다는 리스크의 측면을 지니는 한편, 1차 창구에서 성공여부가 2

  • CGV 성공비결과 차별화전략/ CGV 마케팅 4P,SWOT,STP분석/ CGV 미래 마케팅전략제언 PPT
  • “마케팅발표”1. CGV 기업소개2. 시장상황분석3. CGV 성공비결4. CGV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5. CGV SWOT분석(1) SWOT분석(2) SWOT전략6. CGV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CGV 마케팅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CGV 미래 마케팅제언(1) 시장확대전략 제언(2) 새로운 공간활용전략 제언(3) 실버마케팅 제언INDEX1. CGV 기업소개CJ CGV는 대한민국에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운영하는 CJ그룹의 계열사이다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CGV는

  • CGV 성공전략과 CGV 마케팅 7P,STP,SWOT분석및 CGV 미래과제연구와 설문조사결과분석 PPT
  • CGV마케팅 분석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CGV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CGV 성공전략3. 영화관 시장상황분석4. CGV SWOT분석과 전략제언(1)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SWOT전략-SO전략-WO전략-ST전략-WT전략5. CGV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CGV 마케팅 7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Process(6) People(7) Physical Evidence7. 미래과제 연구8. 설문조사 결과연구1. CGV 기업분석CGV는 1998년 국내 최초의 멀

  • [마케팅] CJ CGV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CGV MARKETINGCONTENTS1. 기업소개2. 환경분석3. SWOT분석4. STP분석5. 4P분석6. 마케팅전략7. 성공요인분석8. 향후 전략회사 개요 및 소개CGV : C - 제일제당의 CJ Entertainment (지분 50%) G - 홍콩의 골든하베스트 Goldenharvest (지분 25%) V - 호주의 빌리지로드쇼 Villageroadshow (지분 25%) 기업소개슬로건 & 설립 취지-슬로건-설립취지 “영화 그 이상의 감동”“FUNFLEX“영화의 제작, 배급, 상영을 아우르는 세계적인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가는 일환기업소개경영

  • [마케팅] CGV 개발과 성공전략
  • 영화 그이상의 감동CGV 개발과 성공전략목차1. 선정계기2. 기업분석3. 제품분석4. 시장분석5. 마케팅 전략분석6. 전망&추천전략★선정계기★마케팅전략분석★전망&추천전략★제품분석★시장분석★기업분석영상사업에 최고의 브렌드로서 극장계의 정점에 있는 CGV라는브랜드를 창출해낸 CJ의 매력우리나라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있는 CGV의 마케팅 전략 방법을알아보고자함★선정계기마케팅전략분석전망&추천전략제품분석시장분석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