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VIPS 빕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외식산업

2. 패밀리 레스토랑

3. VIPS 현황

4. SWOT 분석

5. 향후과제 ☆★☆★☆
본문내용
※ 주제 선정 동기

근래에 들어 양적인 생활이 대부분 충족되면서 질적으로 높은 생활수준을 요구하고 있다. 그 중심인 "웰빙"이 사회 전반적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각 기업에서는 이를 반영하여 웰빙을 기초로 하는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상황에서 외식산업분야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웰빙과 외식산업은 상당히 관련이 깊은 사업이라고 생각하여 그 중심에서 큰 성장을 보이고 있는 빕스(VIPS)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1. 외식산업

◎ 외식산업의 개념

-인간이 음식에 대한 욕구를 요리나 음료, 주류 등을 통해서 그 욕구를 직접 충족시키기 위한 인적서비스가 연출되어지고, 때로는 분위기가 있는 휴식공간까지 제공되어 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얻게 해 주는 사업 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가정 밖에서 식사 또는 이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사업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 외식산업의 발전요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빕스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VIPS마케팅전략,VIPS분석,CJ푸드빌
  • VIP로 모시는 서버, 최상의 만족도를 주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였다. 마지막으로 고급스런 VIPS의 이미지에 맞는 푸드 퀄리티를 높였다.VIPS는 최대 신뢰, 매출, 수익 달성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믹스한 4P 분석 및 전략을 세웠다. 먼저, 제품(product)측면에서는 고품질의 음식재료와 다양한 메뉴를 고객에게 제공하였다. 엄선된 호주산 청정우를 사용하고, 다양한 샐러드메뉴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최대 만족을 주고자 하였다. 가

  • VIPS(빕스) vs 애슐리(ashley)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기업 서비스전략 비교분석/빕스,애슐리 SWOT비교분석과 문제점및 개선방안 제언
  • 마케팅믹스에서 경로는 결국 입지를 의미한다.레스토랑 비즈니스는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 셋째도 입지’라는 격언은 레스토랑 마케팅믹스 중 입지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를 알려준다.1) 빕스의 경우 경쟁이 치열한 도심보다 한적한 외곽에 더 많다. 때론 다소 엉뚱하다고 싶은 버스 터미널, 웨딩홀, 재래시장 부근에도 자리를 잡았다. 대신 주변 2~3km까지 유동인구, 차량통행량, 주변상가, 세대 수 등 배후상권을 철저히 분석했다. 틈새 점포 전

  • VIPS 빕스 성공비결과 빕스 마케팅 SWOT,STP,4P분석과 빕스 향후방향제언
  • 성공비결마케팅SWOT,STP,4P향후방향제언-목차-1. VIPS 빕스 소개(1) CJ푸드빌 기업소개(2) 빕스 개요2. VIPS 빕스 성공비결3. VIPS 빕스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VIPS 빕스 SWOT 분석5. VIPS 빕스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VIPS 빕스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그 외 마케팅활동(1) 신메뉴개발(2) 공격적인 마케팅 (3) 이벤트마케팅(4) 차별적 마케팅8. 결론과

  • 빕스 VIPS 마케팅 분석
  • 마케팅믹스에서 경로는 결국 입지를 의미한다.레스토랑 비즈니스는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 셋째도 입지’라는 격언은 레스토랑 마케팅믹스 중 입지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를 알려준다.1) 빕스의 경우 경쟁이 치열한 도심보다 한적한 외곽에 더 많다. 때론 다소 엉뚱하다고 싶은 버스 터미널, 웨딩홀, 재래시장 부근에도 자리를 잡았다. 대신 주변 2~3km까지 유동인구, 차량통행량, 주변상가, 세대 수 등 배후상권을 철저히 분석했다.+ 틈새 점포

  • 아웃백 VS 빕스 VIPS 서비스마케팅 전략 비교분석및 빕스 새로운 서비스전략 제안
  • 분석 , 4P 분석( Ⅱ ) 관리적 요소 ② OUTBACK 소개. OUTBACK 보다 우위를 점해야 하는 VIPS① 위태로운 1위 ‘VIPS’② ‘세계적 기업 OUTBACK’ vs ‘국내산 브랜드 VIPS’③ 2012. 주춤하는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2. 서비스 품질 비교 (VIPS vs OUTBACK) 서비스 5가지 품질 특성① 신뢰성② 대응성③ 확신성④ 공감성⑤ 유형성3. 서비스 전략 비교 (VIPS vs OUTBACK)① 차별화② 집중화③ 원가우위4. 빕스의 기존 서비스 전략 제안5. 빕스의 새로운 서비스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