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장의 매력 분석 -신한은행 vs 국민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서론
기업소개
경영이념
Ⅱ.본론
신한은행 vs 국민은행
시장매력도 분석
1.시장규모
2.시장성장률
3.시장수익성
4.원가구조
5.유통구조
6.핵심성공요인
Ⅲ.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① 기업소개
국민은행
1962년 12월 종래의 유사금융기관과 관련 법률을 통폐합하고 영세금융에 관한 정부의 시책에 부응, 서민경제의 발전과 향상을 기하기 위한 주식회사 국민은행의 설립을 위해 국민은행법(법률1201호)이 공포되 었다. 이에 따라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새로이 국민은행이 발족되었다. 1994년 기업공개 및 공모증자에 이어 국민은행법이 폐지되고, 1995년 2월 완전민영화가 되면서 거래대상기업도 확대되어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까지 여신거래가 가능해졌다. 1998년 6월에 퇴출된 대동은행(주)를 인수하였으며, 2000년 9월에는 총수신 70조 원을 돌파하였다. 한편, 은행권 구조조정으로 2000년 12월한국주택은행(주)과 합병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고, 2001년 4월 합병 본계약을 체결, 통합은행의 상호를 국민은행(주)으로 하여 11월 1일 새롭게 출범하였다.
신한은행
한국 금융사상 최초로 순수민간자본에 의하여 설립된 일반 시중은행으로, 1981년 신한은행(주)으로 내인가를 받고 1982년 영업을 개시하였다. 1984년 신탁업을 겸영하였으며, 1989년 11월28일 기업을 공개하였다. 1998년 6월 퇴출된 동화은행을 인수·합병하였고, 2001년 9월 1일 신한은행(주), 신한증권(주), 신한캐피탈(주), 신한투자신탁운용(주), (주)e신한, 신한맥쿼리금융자문(주) 등을 묶어 (주)신한금융지주회사를 출범하였다. 2002년 6월 카드사업부문을 분할, 신한카드(주)를 설립하였다. 2006년 4월 1일 (주)조흥은행과 통합하여 (주)신한은행으로 출범했다.
② 은행장 및 경영이념
- 참고문헌
-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신문 : 머니투데이
한국경제
매일경제
•신한은행 웹싸이트
•국민은행 웹싸이트
•naver.com
•googl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