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장의 매력 분석 -신한은행 vs 국민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기업소개
경영이념

Ⅱ.본론
신한은행 vs 국민은행
시장매력도 분석
1.시장규모
2.시장성장률
3.시장수익성
4.원가구조
5.유통구조
6.핵심성공요인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① 기업소개

국민은행
1962년 12월 종래의 유사금융기관과 관련 법률을 통폐합하고 영세금융에 관한 정부의 시책에 부응, 서민경제의 발전과 향상을 기하기 위한 주식회사 국민은행의 설립을 위해 국민은행법(법률1201호)이 공포되 었다. 이에 따라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새로이 국민은행이 발족되었다. 1994년 기업공개 및 공모증자에 이어 국민은행법이 폐지되고, 1995년 2월 완전민영화가 되면서 거래대상기업도 확대되어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까지 여신거래가 가능해졌다. 1998년 6월에 퇴출된 대동은행(주)를 인수하였으며, 2000년 9월에는 총수신 70조 원을 돌파하였다. 한편, 은행권 구조조정으로 2000년 12월한국주택은행(주)과 합병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고, 2001년 4월 합병 본계약을 체결, 통합은행의 상호를 국민은행(주)으로 하여 11월 1일 새롭게 출범하였다.

신한은행
한국 금융사상 최초로 순수민간자본에 의하여 설립된 일반 시중은행으로, 1981년 신한은행(주)으로 내인가를 받고 1982년 영업을 개시하였다. 1984년 신탁업을 겸영하였으며, 1989년 11월28일 기업을 공개하였다. 1998년 6월 퇴출된 동화은행을 인수·합병하였고, 2001년 9월 1일 신한은행(주), 신한증권(주), 신한캐피탈(주), 신한투자신탁운용(주), (주)e신한, 신한맥쿼리금융자문(주) 등을 묶어 (주)신한금융지주회사를 출범하였다. 2002년 6월 카드사업부문을 분할, 신한카드(주)를 설립하였다. 2006년 4월 1일 (주)조흥은행과 통합하여 (주)신한은행으로 출범했다.


② 은행장 및 경영이념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신문 : 머니투데이
한국경제
매일경제

•신한은행 웹싸이트
•국민은행 웹싸이트
•naver.com
•googl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한은행 방식 레포트
  • The ShinHan Bank Way신한 은행 방식제출일: 2007. 6. 5목차서론본론1. 신한은행 소개1). 연혁2).심볼마크의 의미신한은행 VS 국민은행3). 시장규모4). 성장률5). 수익성6). 원가구조, 유통구조7). Vision8). 현 CEO 신상훈(분)의 경영철학과 경영목표2. 신한은행의 7B 경영이념3. STP도출4. 환경 분석5. 4p 분석6. 신한은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7. 신한의 7가지 성공 비밀결론 서론세계 최대 금융 그룹인 씨티그룹이 한미은행을 인수해 한국씨티은행을 출범

  • 신한은행 방식 레포트
  • The ShinHan Bank Way신한 은행 방식목차서론본론1. 신한은행 소개1). 연혁2).심볼마크의 의미신한은행 VS 국민은행3). 시장규모4). 성장률5). 수익성6). 원가구조, 유통구조7). Vision8). 현 CEO 신상훈(분)의 경영철학과 경영목표2. 신한은행의 7B 경영이념3. STP도출4. 환경 분석5. 4p 분석6. 신한은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7. 신한의 7가지 성공 비밀결론 서론세계 최대 금융 그룹인 씨티그룹이 한미은행을 인수해 한국씨티은행을 출범시키고, 영국계 거

  • 롯데카드 vs 신한카드 기업분석과 롯데카드,신한카드 마케팅 4P,STP전략 비교분석및 롯데카드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신한카드 vs 롯데카드마케팅전략 비교분석CONTENTS1. 기업소개(1) 신한은행 기업소개(2) 신한카드 SWOT분석(3) 롯데카드 기업분석2. 카드시장 현황분석(1) 전반적인 시장상황(2) 시장점유율(3) 카드사들의 실적3. STP전략 비교분석(1) 신한카드 STP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2) 롯데카드 STP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4.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1) 신한카드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2) 롯데카드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5.

  • E Sports E Sports 정의 E Sports 보급화 요인 E Sports 발전 연혁
  • 하는 등 리그의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해 노력마케팅 전문 회사를 두고 입장권, 스폰서십, TV중계권, 캐릭터, 로고, 라이선싱 사업 등 수익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3. K-1의 경우 한국을 포함한 10개가 넘는 국가에서 해외 리그 운영, 해외 순회 경기 개최 등을 개회미국의 스포츠 리그들은 우수한 해외 선수들을 참여시켜 이들의 출신국 관중 및 팬을 확보-> 미국 전체 인구의 70%에 해당하는 약 2억 명의 중국인들이 야오밍 선수의 경기를 시청4348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시장 분석 - Pest Analysis3. HSBC와 CITI의 한국진출전략- CITI의 한국진출 전략- HSBC와 전략비교4.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진출에 따른 영향5.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 외국자본 국내은행 산업진출 시사점(피투자국 관점 )- 국내은행 해외진출 방법(투자국 관점)OutlineCiti vs HSBC Foreign direct investment(FDI) - M&A와 신설투자국내 금융시장 분석한국의 금융시장 환경분석 신흥시장으로서 금융산업의 외부환경분석과 매력도PEST Analysis금리자유화금융 업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