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화장품 경쟁사례연구(미샤,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최근 화장품 업계의 동향 --------------------------------------------P. 1

Ⅰ. MISSHA
1. 회사개요 -------------------------------------------------------------P. 2
2. 연혁 ----------------------------------------------------------------P. 2
3. 미샤 성공배경 및 특징 -------------------------------------------------P. 3
4. CEO 서영필의 성공코드 ------------------------------------------------P. 4
5. SWOT분석 ----------------------------------------------------------P. 4
6. 4P분석 --------------------------------------------------------------P. 8
7. 해외진출현황분석 ------------------------------------------------------P.13
8. 미샤 히트상품 --------------------------------------------------------P.15
9. ABLE C&C- 미샤실적보고(매출액, 매장수)---------------------------------P.16
10. 미샤의 한계점 및 개선방안 ---------------------------------------------P.19

Ⅱ. THEFACESHOP
1. 경영철학 -------------------------------------------------------------P.22
2. 연혁 ----------------------------------------------------------------P.22
3. SWOT분석 ----------------------------------------------------------P.23
4. 4P분석 --------------------------------------------------------------P.24
5. 더페이스샵 일본진출 ---------------------------------------------------P.26
6. 더페이스샵 2006년 국내 경영원칙 ----------------------------------------P.27
7. 더페이스샵의 국내 매출액, 매장수 ----------------------------------------P.28
8. 더페이스샵 2006년 국외 경영원칙 ----------------------------------------P.28
9. 더페이스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P.29

Ⅲ. SKIN FOOD
1. 회사개요-------------------------------------------------------------P.32
2. 스킨푸드 경영전략 -----------------------------------------------------P.33
3. SWOT분석 ----------------------------------------------------------P.35
4. 4P분석 --------------------------------------------------------------P.36
5. 스킨푸드 최고상품 -----------------------------------------------------P.38
6. 스킨푸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P.39

Ⅳ. MISSHA, THEFACESHOP, SKINFOOD 화장품 경쟁 비교 분석-----------------------------------------------------------------------P.42

결론 ------------------------------------------------------------------p.43
표 목차

Ⅰ. MISSHA
․ <표1> 회사개요--------------------------------------------------------P.2
․ <표2> 연혁-----------------------------------------------------------P.2
․ <표3> 미샤 성공배경 및 특징--------------------------------------------P.3
․ <표4> CEO 서영필의 성공코드-------------------------------------------P.4
․ <표5> 미샤 SWOT분석-------------------------------------------------P.8
․ <표6> 마케팅 전략 (4P분석)---------------------------------------------P.12
․ <표7> 미샤 해외진출--------------------------------------------------P.15
․ <표8> 판매관리비 주요 항목 추이----------------------------------------P.18
․ <표9> 미샤 매장 수---------------------------------------------------P.19
․ <표10> 미샤의 한계점 및 개선방안---------------------------------------P.20


Ⅱ. THEFACESHOP
․ <표11> 경영철학------------------------------------------------------P.22
․ <표12> 연혁----------------------------------------------------------P.22
․ <표13> SWOT분석----------------------------------------------------P.24
․ <표14> 자연추출물 분류표----------------------------------------------P.24
․ <표15> 4P분석--------------------------------------------------------P.25
․ <표16> 더페이스샵 일본진출--------------------------------------------P.27
․ <표17> 더페이스샵 2006년 국내 경영원칙----------------------------------P.28
․ <표18> 더페이스샵 국내 매출액, 매장수-----------------------------------P.28
․ <표19> 더페이스샵 2006년 국외 경영원칙----------------------------------P.29
․ <표20> 더페이스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P.30


Ⅲ. SKIN FOOD
․ <표21> 회사개요------------------------------------------------------P.32
․ <표22> 스킨푸드 경영전략----------------------------------------------P.33
․ <표23> SWOT분석----------------------------------------------------P.36
․ <표24> 4P분석--------------------------------------------------------P.38
․ <표25> 스킨푸드의 최고 상품--------------------------------------------P.39
․ <표26> 스킨푸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P.40


Ⅳ. MISSHA, THEFACESHOP, SKINFOOD화장품 경쟁 비교 분석
․ <표27> MISSHA, THEFACESHOP, SKINFOOD화장품 경쟁 비교 분석----------P.42
본문내용
◎ 서 론 - 최근 화장품 업계의 동향 ◎

빨간색 글자로 ‘화장품’이라고 크게 쓰인 조악한 간판, 매장에 어지럽게 진열돼 있는 화장품들과 포장 상자들, 각종 형광색지에 펜으로 적어놓은 세일문구들, 지금까지 화장품 전문점하면 떠오른 이미지들이다. 그러나 화장품 전문점들이 변신하기 시작했다. 기존의 화장품 전문 판매점들이 브랜드숍으로 대거 전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숍들은 우선 간판을 산뜻하게 바꿨다. ‘XX화장품’이라는 이름대신 휴플레이스, 뷰티플렉스, 뷰티크레딧 등의 브랜드를 사용한다. 진열대와 조명도 화사하고 세련되게 바꿨다. 브랜드숍이란 여러 회사의 제품을 놓고 파는 것과 달리 특정 제조회사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화장품 유통점을 말한다. 2004년 초부터 불기 시작한 브랜드숍 열품의 근원지는 미샤, 더페이스샵과 같은 초저가형 브랜드숍이다. 거기에 지난해 중순부터는 태평양, LG생활건강 등 대기업들도 브랜드숍 운영에 뛰어들었다. 최근에는 중소 화장품 회사인 한불화장품, 소망화장품 등도 가세했다.

이러한 화장품의 브랜드숍화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화장품 업계에서 일어난 하나의 초저가 트랜드로 볼 수 있다.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화려한 패키지비용과 유통마진을 줄인 파격적인 가격에 600~100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상품을 공급한다는 것이다. 주 대상은 화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10~20대 여성으로 색조제품을 앞세워 기초화장품, 목욕용품, 바디제품까지 전 라인을 구비하고 있다. 업계가 추산하는 초저가 화장품시장의 연간 규모는 1000억 여 원에 달한다. 현재의 상승세가 이어진다면 전체 화장품시장의 10%선(5000억원)점유도 가능하리라는 전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니스프리 환경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
  • 화장품 시장과 저가 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었으며, 다양한 브랜드들의 시장 진출로 인해 치열한 경쟁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더페이스샵, 미샤를 선두로 한 저가브랜드샵은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스킨푸드, 뷰티크레딧,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허브스테이션, 토니모리, 잇츠스킨 등 각종 후발 브랜드샵이 진출했다. 하지만 이들 브랜드마다 저가 제품을 내놓고 있어 가격 차별화에는 한계에 도달한 실정이다. 또한, 최근 초저가 브랜드를 지

  • 중소기업 경영론 스킨푸드 기업에 대해
  • 스킨푸드의 저가격 고품질로 인한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조사해보고 스킨푸드사의 경영사례를 경영학적 분석 기법을 통해서 차이를 밝히고 스킨푸드의 나아갈 방향을 밝히고자 한다.물론 국내 저가 화장품 업계의 최고 점유율은 더페이스샵이지만 이미 높은 성장률은 이뤄낸 기업보다 는 타 기업과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서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가진 기업을 선정, 연구, 조사하여 그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펼치는 것이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라 판

  • 미샤의 해외진출 성공전략
  • 미샤’는 과다한 광고비, 화려한 포장을 제외하고 유통구조를 단순화 시켜 그동안 화장품은 비싸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저가 화장품 시장을 탄생시켰다. 그러나 그 이후 ‘더 페이스샵’이나 ‘에뛰드 하우스’, ‘스킨푸드’와 같은 경쟁 업체들의 탄생에 위협을 느낀 나머지 무리한 투자로 인하여 2006년엔 대규모 적자를 낼 정도로 좋지 않은 성적을 기록했지만 다시 일어나 현재 미국, 싱가폴, 일본, 멕시코 등지에서 탄탄한

  • [경영전략] 저가화장품 미샤의 위기관리
  • 화장품의 질을 평가하는 데 가격을 사용하고 화장품 가격에는 거품이 많지만 고가의 화장품을 구매한다. 현재 화장품 시장은 고가, 중가, 저가의 화장품이 뚜렷이 구분되어 나타나고 있고, 특히 이들 중 미샤를 효시로 크게 성장한 저가 화장품 시장은 선발업체인 미샤 뿐 아니라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등 경쟁력 있는 저가 브랜드샵들이 선전을 펼치면서 최근에는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보는 시각이 적지 않다. 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은

  • [마케팅] 화장품 성공신화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더페이스샵을 누르고 1위 자리를 탈환했다. 향후 화장품 브랜드숍 1위 수성은 물론 화장품 시장의 변혁을 선도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 글로벌 매스티지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밝혔다.미샤는 런칭 초기부터 너무 싼 값 때문에 제품의 품질도 떨어질 것이라는 의심을 받아왔기 때문에 특히 품질에 대한 부분에 투자를 많이 해왔다. 이익의 많은 부분은 제품연구에 재투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자체 연구소를 운영, 품질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