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화장품 경쟁사례연구(미샤,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4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최근 화장품 업계의 동향 --------------------------------------------P. 1
Ⅰ. MISSHA
1. 회사개요 -------------------------------------------------------------P. 2
2. 연혁 ----------------------------------------------------------------P. 2
3. 미샤 성공배경 및 특징 -------------------------------------------------P. 3
4. CEO 서영필의 성공코드 ------------------------------------------------P. 4
5. SWOT분석 ----------------------------------------------------------P. 4
6. 4P분석 --------------------------------------------------------------P. 8
7. 해외진출현황분석 ------------------------------------------------------P.13
8. 미샤 히트상품 --------------------------------------------------------P.15
9. ABLE C&C- 미샤실적보고(매출액, 매장수)---------------------------------P.16
10. 미샤의 한계점 및 개선방안 ---------------------------------------------P.19
Ⅱ. THEFACESHOP
1. 경영철학 -------------------------------------------------------------P.22
2. 연혁 ----------------------------------------------------------------P.22
3. SWOT분석 ----------------------------------------------------------P.23
4. 4P분석 --------------------------------------------------------------P.24
5. 더페이스샵 일본진출 ---------------------------------------------------P.26
6. 더페이스샵 2006년 국내 경영원칙 ----------------------------------------P.27
7. 더페이스샵의 국내 매출액, 매장수 ----------------------------------------P.28
8. 더페이스샵 2006년 국외 경영원칙 ----------------------------------------P.28
9. 더페이스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P.29
Ⅲ. SKIN FOOD
1. 회사개요-------------------------------------------------------------P.32
2. 스킨푸드 경영전략 -----------------------------------------------------P.33
3. SWOT분석 ----------------------------------------------------------P.35
4. 4P분석 --------------------------------------------------------------P.36
5. 스킨푸드 최고상품 -----------------------------------------------------P.38
6. 스킨푸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P.39
Ⅳ. MISSHA, THEFACESHOP, SKINFOOD 화장품 경쟁 비교 분석-----------------------------------------------------------------------P.42
결론 ------------------------------------------------------------------p.43
표 목차
Ⅰ. MISSHA
․ <표1> 회사개요--------------------------------------------------------P.2
․ <표2> 연혁-----------------------------------------------------------P.2
․ <표3> 미샤 성공배경 및 특징--------------------------------------------P.3
․ <표4> CEO 서영필의 성공코드-------------------------------------------P.4
․ <표5> 미샤 SWOT분석-------------------------------------------------P.8
․ <표6> 마케팅 전략 (4P분석)---------------------------------------------P.12
․ <표7> 미샤 해외진출--------------------------------------------------P.15
․ <표8> 판매관리비 주요 항목 추이----------------------------------------P.18
․ <표9> 미샤 매장 수---------------------------------------------------P.19
․ <표10> 미샤의 한계점 및 개선방안---------------------------------------P.20
Ⅱ. THEFACESHOP
․ <표11> 경영철학------------------------------------------------------P.22
․ <표12> 연혁----------------------------------------------------------P.22
․ <표13> SWOT분석----------------------------------------------------P.24
․ <표14> 자연추출물 분류표----------------------------------------------P.24
․ <표15> 4P분석--------------------------------------------------------P.25
․ <표16> 더페이스샵 일본진출--------------------------------------------P.27
․ <표17> 더페이스샵 2006년 국내 경영원칙----------------------------------P.28
․ <표18> 더페이스샵 국내 매출액, 매장수-----------------------------------P.28
․ <표19> 더페이스샵 2006년 국외 경영원칙----------------------------------P.29
․ <표20> 더페이스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P.30
Ⅲ. SKIN FOOD
․ <표21> 회사개요------------------------------------------------------P.32
․ <표22> 스킨푸드 경영전략----------------------------------------------P.33
․ <표23> SWOT분석----------------------------------------------------P.36
․ <표24> 4P분석--------------------------------------------------------P.38
․ <표25> 스킨푸드의 최고 상품--------------------------------------------P.39
․ <표26> 스킨푸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P.40
Ⅳ. MISSHA, THEFACESHOP, SKINFOOD화장품 경쟁 비교 분석
․ <표27> MISSHA, THEFACESHOP, SKINFOOD화장품 경쟁 비교 분석----------P.42
- 본문내용
-
◎ 서 론 - 최근 화장품 업계의 동향 ◎
빨간색 글자로 ‘화장품’이라고 크게 쓰인 조악한 간판, 매장에 어지럽게 진열돼 있는 화장품들과 포장 상자들, 각종 형광색지에 펜으로 적어놓은 세일문구들, 지금까지 화장품 전문점하면 떠오른 이미지들이다. 그러나 화장품 전문점들이 변신하기 시작했다. 기존의 화장품 전문 판매점들이 브랜드숍으로 대거 전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숍들은 우선 간판을 산뜻하게 바꿨다. ‘XX화장품’이라는 이름대신 휴플레이스, 뷰티플렉스, 뷰티크레딧 등의 브랜드를 사용한다. 진열대와 조명도 화사하고 세련되게 바꿨다. 브랜드숍이란 여러 회사의 제품을 놓고 파는 것과 달리 특정 제조회사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화장품 유통점을 말한다. 2004년 초부터 불기 시작한 브랜드숍 열품의 근원지는 미샤, 더페이스샵과 같은 초저가형 브랜드숍이다. 거기에 지난해 중순부터는 태평양, LG생활건강 등 대기업들도 브랜드숍 운영에 뛰어들었다. 최근에는 중소 화장품 회사인 한불화장품, 소망화장품 등도 가세했다.
이러한 화장품의 브랜드숍화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화장품 업계에서 일어난 하나의 초저가 트랜드로 볼 수 있다.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화려한 패키지비용과 유통마진을 줄인 파격적인 가격에 600~100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상품을 공급한다는 것이다. 주 대상은 화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10~20대 여성으로 색조제품을 앞세워 기초화장품, 목욕용품, 바디제품까지 전 라인을 구비하고 있다. 업계가 추산하는 초저가 화장품시장의 연간 규모는 1000억 여 원에 달한다. 현재의 상승세가 이어진다면 전체 화장품시장의 10%선(5000억원)점유도 가능하리라는 전망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