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삼성화재와 동부화재의 경영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화재&동부화재 기업소개..........................................................1



2. 기업전략, 사업전략, 브랜드․마케팅 전략의 정의.........................5




3. 삼성화재, 동부화재 기업전략 비교차이점......................................8




4. 삼성화재, 동부화재 사업전략 비교차이점......................................10




5, 삼성화재, 동부화재 브랜드전략 비교차이점...................................11




6. 결론..................................................................................................14
본문내용
1. 삼성화재&동부화재 기업소개




○ 삼성화재

고객 지향적인 자세와 최고의 재무건전성을 통해 21세기 최고의 금융기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1952년 1월 26일 한국안보화재해상재보험(주)로 설립되어 1993년 12월 삼성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규모나 재무구조, 경영 측면에서 국내에서 손꼽히는 손해보험회사가 된 삼성화재는 국내는 물론 미국과 유럽,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 의욕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각국 선진 보험사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영업망을 확충하고 세계적인
종합 금융서비스사를 향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05년 11월 총자산 15조 7,676억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급여력도 413.8%(2005년 9월 기준)에 이르는 국내 최대의 손해보험회사로서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선진금융기법 도입, 상품개발력 강화, 보험 마케팅의 혁신 및 언더라이팅 기법의 육성, 전 임직원의 프로화, 효율적인 보상서비스 체계 구축 등으로 강력한 경쟁력을 키워 고객만족과 주주가치를 높여갈 계획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삼성화재의 브랜드 슬로건

"삼성화재와 함께 고객이 행복한 하루하루를 영원히 누릴 수 있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메시지.

■ 2007년 삼성화재의 경영전략(목표&가치)

삼성화재 - "변화․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삼성화재, 동부화재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SWOT분석을 통한 전략수립목 차 Ι. 서론- 기업소개 - 1. 삼성화재1) VISION 20202) 경영기법3) 고객만족을 위한 신뢰경영4) 삼성화재 연혁2. 동부화재1) 경영이념2) 경영비전 및 전략3) C&C NO.1 경영혁신4) 동부화재 연혁II. 본론 - 손해보험시장 -1. 삼성화재의 손해보험시장2. 동부화재의 손해보험시장- SWOT 분석및 마케팅 전략 수립 -1. 삼성화재1) 삼성화재 SWOT2)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2. 동부화재1) 동부화재 SWOT2) SWOT분석을 통한 마케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기소개서(삼성전자/컴퓨터서비스센터/경력)42.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조선영업/신입)44. 자기소개서(삼성테크원/연구/기술/신입)45. 자기소개서(삼성테크윈/연구/기술/신입)46. 자기소개서(삼성화재/서비스/고졸/신입)47. 자기소개서(삼성SDI/디스플레이/개발/신입)48. 자기소개서(삼성SDI/생산관리/경력)49. 자기소개서(신세계/경영/사무/신입)50.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마케팅/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경영지표를 토대로 순위를 매긴 결과 생명보험회사 중에선 삼성생명, 손해보험회사 중에선 삼성화재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5위는 생보업계에서 ING, 푸르덴셜, AIG, 교보생명이, 손보업계에서 동부, 현대, LG, 동양이 각각 차지했다. 이렇게 생명과 손보 부문 모두에서 삼성이 업계 부동의 1위를 질주하고 있는 가운데 AIG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업계순위가 낮은 편이다. 하지만 외국계보험사들은 빠른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가고 있고 최근 3년

  • [기업들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연구 레포트] 빅데이터의 개념,특징분석및 주요기업들의 빅데이터 활용사례분석과 빅데이터의 향후전망연구 레포트
  • 마케팅 등 기존의 딱딱하던 카드사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기울여왔는데, 이 같은 작업을 빅데이터를 통해서도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빅데이터를 통한 흥미로운 리포트를 만들어 대중에게 공개함으로써 고객들과의 소통을 시도하고,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또 하나의 새로운 빅데이터 활용사례라고 할 수 있겠다. 4) 보험사기 적발: 삼성화재, 현대해상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효과적이며 동시에

  • 삼성생명 마케팅 전략
  • 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0년 12월 제2금융권으로는 최초로 총자산 50조 원를 돌파하였으며, 2001년 제5회 기업정보화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였다. 2004년 인도 주재사무소를 설치하였고 2005년 중국 합작법인을 설립하였다. 2007년 신탁업 겸영 인가를 취득하였고 영업을 개시하였다. 주요 사업은 생명보험, 연금보험, 상해보험 및 제3보험 분야의 보험업, 대출, 자산 운용 등이다. 금융계열사에 삼성화재해상보험(주), 삼성증권(주), 삼성카드(주), 삼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