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처음처럼` 과 `참이슬 후레쉬` 경쟁상품간의 마케팅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요약
제품 선정 동기․이유
업계 동향
기업소계
성장목표
마케팅 전략 비교
-
가격전략
-
제품전략
-
유통전략
-
촉진전략
맺음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요약
저희 조는 맥주시장의 하이트와 OB 싸움의 재림이라 할 수 있는 소주 시장의 참이슬과 처음처럼의 경쟁 기업 간 전략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시장동향
꾸준한 성장세 : 두 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기 전에 소주 업계의 시장 동향을 살펴본 결과 주류 업계 성장과 더불어 동반 시장성장을 이루었다.
저 도수화 주류 : 전체 주류 시장의 소비자 성향이 낮은 도수의 주류를 선호하고 있었다. 양주와 같은 높은 도수의 주류시장은 축소되고 와인과 같은 낮은 도수의 주류 시장은 확대 되었다. 이에 발맞추어 소주 업계 에서도 낮은 도수의 제품을 출시 하였다.
기업소계
진로와 두산에 대한 간단한 연혁 및 자산규모 등을 설명 하였다.
성장 목표
진로 : 주류업계 1위 기업으로써 1위 유지를 목표로 정함
두산 : 주류업계 2위 진입, 시장 점유율 15%이상을 목표로 정함
마케팅 전략
가격 전략
- 진로 : 가격의 변동 없이 현재의 가격을 유지
- 두산 : 저가정책으로 선두기업인 진로와 가격경쟁 돌입
지나친 가격 경쟁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제품 전략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처음처럼 홈페이지 http://www.soju.co.kr/firstsojuNew/ 자료실
참이슬 fresh 홈페이지 http://www.chamisulfresh.co.kr/
인터넷 경제 신문
- 서울 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om/
- 이데일리 경제 http://www.edaily.co.kr/
- 경영인 신문 http://www.ceonews.co.kr/
- 서울파이낸스 http://www.seoulfn.com/
- 아시아경제 신문 http://www.akn.co.kr/
- 중앙경제 신문 http://www.ejungang.com/
자료평가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chlwlsg***
(2010.11.06 18:02: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