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엑스박스 X-BOX의 마케팅 전략(PS2보다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 게임시장의 현황
Ⅱ. 비디오 게임시장의 현황
본론
Ⅲ. 비디오 게임시장 분석
Ⅳ. PS의 분석
Ⅴ. X-BOX의 분석
Ⅵ. X-BOX 경쟁 열위 요인 분석
결론
Ⅶ. 향후 게임산업의 전망 및 개선 전략
- 본문내용
-
들어가며
컴퓨터 게임과 더불어 20세기부터 발전을 거듭해온 가정용 게임은 21세기 들어서 첨단 산업의 한축으로 자리잡았다. 미국과 일본의 게임시장 규모가 우리나라 1년예산의 반정도인 20억불에 달한다고 한다. 그러한 가정용 게임시장이 1990년대 말 컴퓨터 게임의 급속한 성
장으로 인해 규모나 유저의 수 면에서 많이 축소되었다. 그에 따라 가정용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일본의 소니 사에서는 새로운 하드웨어 개발에 들어갔다. 기존의 가정용 게임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다른 주변기기와의 호환성들을 고려하여 플레이스테이션 2를 발매했다. 그에 따라 또다시 게임시장에서 가정용 게임기 시장이 급부상하게 되었다. 자국의 시장도 덩달아 커지게 된 미국에서는 소니사의 플스2에 대응할 수 있는 게임기를 만들게 되었다. 컴퓨터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ms사에서는 x-box라는 첨단 게임기를 만든 것이다. 아직까지 원작의 덕택인지 플스2가 시장규모나 판매 면에서 앞서고 있지만, x-box 또한 유저들사이에서 인기가 올라가고 있어, 점차 가정용 게임기 시장은 플스2와 x-box의 경쟁으로 들끌을 것이다. 플스2가 가격을 인하하는 이유도 x-box와의 경쟁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가정용 게임시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칠 플스2와 ms사의 x-box에 대해 알아볼것이다. x-box가 그동안 플스2에 비해 다소 부진했지만 얼마전에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x-box360과 플스3의 경쟁에서 이겨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서론
Ⅰ. 게임시장의 현황
1970년대 상용 전자게임과 비디오게임기가 등장한 이래 오늘날 전세계 게임산업은 초고속망을 통한 인터넷의 확산, 고성능화된 멀티미디어 컴퓨팅 성능의 향상, 3D 가상현실 기술과 음향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서 고부가가치 창출이 여타 산업보다 높고, 사회 문화적으로 파급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게임 산업은 멀티미디어 기술, 디지털 기술, 통신 기술 등 여러 첨단 기술이 복합된 분야라 할 수 있다. 게임 산업은 창의적 아이디어만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첨단 문화산업이며, 한 나라의 문화적 역량과 첨단 기술의 수준을 동시에 드러내어 주는 지식기반 산업이다. 따라서 세계 각국에서는 게임산업의 높은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여 많은 인력과 자금 등 각종 정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