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싸이월드 소개

3. 환경 분석

(1) 경쟁사 분석
(2) SWOT 분석

4. 싸이월드 구조 및 운영

(1) STP 분석
(2) 4P (Marketing Mix)

5. 앞으로의 계획

6. 결론

본문내용
개 요

싸이월드는 국내 디지털 카메라 사용이 급증함과 동시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개성과 변화를 꾸준히 추구하는 젊은층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싸이월드는 기존의 블로그나 카페 등과 같은 인터넷 서비스 차원을 넘어서 새로운 인터넷 커뮤니티의 장을 열었다. 무한대 사진 저장 용량과 특별한 홈페이지 작성 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다양한 이이템을 통해 인맥 관계를 유지 및 활성화하는 특징들을 통해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즉, 싸이월드는 daum, freechal 등의 기존 커뮤니티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와는 다른 운영체제를 통해 웹사이트 시장에서 자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싸이월드의 성공은 지속적인 인기와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에 큰 바람을 불러 일으킨 싸이월드 신드롬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유료화 서비스 제공으로 바뀌면서 한동안 하락세로 돌아섰던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을 다시 일으킨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마케팅 전략, 시장에서의 위치와 함께 성공요인들이 무엇인지를 분석함으로써 싸이월드의 사례를 통해 인터넷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고, 더 나아가 증가하고 있는 유사 타 업체 속에서 사업 성장을 위해 싸이월드가 추구해야할 방안들을 모색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사례
  • 마케팅 전략 158. 소비자 분석 179. 개선점 및 향후방안 - 1810. 싸이월드의 차후 마케팅 전략 - 23결   론 25각종 관련자료 25※ 참고자료 - 31★ 싸이월드란?싸이월드(Cyworld)는 Cyber+World의 합성어로 ‘사이버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 [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싸이월드싸이월드 이용자수 현황싸이월드 해외진출내부환경외부환경마케팅 믹스 (4P+4C)STP 분석수익모델경쟁사와의 비교SWOT 분석성공전략개선해야 할 점 및 결론목 차인터넷 포털 사이트 이자 커뮤니티 전문업체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커뮤니티 개인과 개인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미니홈피 커뮤니티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미니

  • 마케팅원론,싸이월드,인터넷마케팅,온라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원론 -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 1. 기업소개- 싸이월드란?- 회사개요- 연혁- 싸이월드 선정 이유 2. 싸이월드 서비스- 미니홈피 - 클럽 / 타운- 페이퍼 / 선물가게 / 메신저3. 싸이월드를 이용한 마케팅- 버즈마케팅 - 제휴 업체와의 연계4.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싸이월드란?- Cyber + World 의 합성어 : ‘사이버 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을 의미중의적으로 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의미 - 인터넷

  • 인터넷마케팅전략기획서 - 싸이월드
  • 인터넷 마케팅 전략기획서싸 이 월 드1. 1999년 8월 법인 설립2. 1999년 9월 인맥기반의 커뮤니티서비스 cyworld.nate.com 오픈3. 2001년 9월 미니홈피 서비스 개시4. 같은 해 12월 같은 서비스를 실시한 프리첼과 경쟁구도를 유지5. 2003년 8월 SK Communications 합병 6. 2004년 9월 싸이월드 가입자 1천만명 돌파 7. 2004년 10월 싸이월드 1인 퍼블리싱 미디어 / 페이퍼 런칭 싸 이 월 드 의 현 황Ⅰ. 싸이월드의 현황 Ⅱ. 싸이월드의 6가지 전략Ⅲ. 싸이월드 SWOT 분석 Ⅳ

  • 인터넷마케팅전략기획서 - 싸이월드
  • 싸이월드 SWOT 분석에 따른 전략 방안Ⅵ. 싸이월드 STP 분석Ⅶ. 싸이월드와의 경쟁 관계인 타 사이트 비교Ⅷ. 싸이월드의 단점과 대책, 향후 방향Ⅸ. 싸이월드의 차후 마케팅 전략 3. 결론4. 첨부자료 15. 첨부자료 2들어가기.커뮤니티는 본래 공동체나 지역 사회를 가리키는 말로써, 사회적 존재라 할 수 있는 인간의 삶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전통적으로 가정, 학교, 직장, 교회 같은 커뮤니티를 통해 이뤄져왔던 소통이 이제는 인터넷의 확산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