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안에서 3만년이라는 긴 시간에 걸쳐 자연이 만들어낸 지하암석층에서 나오는 물이 바로 evian의 모태이다.
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천연필터'의 작용을 하여 칼슘과 마그네슘 등 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세계 최고의 물을 만들어 냈다.
1789년 신장결석으로 고생을 하던 프랑스의 Lessert 후작이 휴양 차 방문한 Evian-les-Bains 이라는 작은 마을의 Cachat 호수에서 정기적으로 물을 마시고 자신의 병이 완쾌되었다고 하여 이 깨끗한 물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evian(에비앙)'의 이름으로 대중에게 다가 선지 200여 년이 흐른 현재, 한국을 비롯한 세계 157개국에서 검증 받은 No.1 premium mineral water로서 세계 유명 해외 스타를 비롯한 깐깐한 물 애호가들에 의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 Brand association - 천연, 깨끗함, 알프스, 프랑스
- Price premium - 타제품보다 일반적으로 높은 가격
- Brand loyalty - 세계 유명 스타 등 매니아층 형성
- Brand extension - 화장수, 화장품, 의료용 생수
에비앙 마케팅 전략 분석INDEX01 에비앙 브랜드 소개02 환경 분석03 에비앙 SWOT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S04 에비앙 STP전략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05 에비앙 마케팅 4P전략 - Price– Product– Place– Promotion06 에비앙 향후전략제안01 에비앙 브랜드 소개환경 분석브랜드소개SWOTSTP4P제안프랑스 레세르 후작 Evian 약수 경험담다국적 기업 다논 그룹1878년 세계 최초 물 상품화의료용 생수, 약품 제조 등 의료사업진출 모색
생수6제주 삼다수5C22544A-7EE6-4342-B048-85BDC9FD1C3A무기질함량(mg/L)칼슘나트륨칼륨마그네슘불소2.2-3.61.5-3.44.0-7.21.0-2.8불검출가격 : 500ml = 약 1100원 특징 : 연예인들이 들고 다니는 생수로 알려짐1-2 고급 생수7O 생수5C22544A-7EE6-4342-B048-85BDC9FD1C3A무기질함량(mg/L)칼슘나트륨칼륨마그네슘불소10.7-35.54.6-17.40.7-1.50.5-2.00.1-0.7세계 최초로 물을 상품화 함고급 생수 시장에서 1등가격 :500ml = 약2200원특징 : 프랑스 작은 마을 에비앙에서 끌어올
목 차Ⅰ. 서 론1. 제품선정의 이유2. EVIANⅡ. 본론- 에비앙(Evian) 마케팅 전략1. 가격(Price)2. 제품(Product)3. 촉진(Promotion)Ⅲ. 결론1. 국내에서의 에비앙 2. 나아갈 방향참고문헌그림 출처Ⅰ. 서론1. 제품선정 이유1) 생수 시장 분석A. 거시 환경 분석웰빙 시대를 넘어 로하스 시대의 도래/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폭대면서 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고 있다.과거에는 물이 어디서든 쉽게 먹을 수 있는 자유재의 성격이었지만, 환경오염과
프리미엄 생수의 블루오션을 개척한evian®ContentsAbout Evian제품 선정 이유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Premium Brand Marketing)BI 시스템(Brand Identity system)4P 분석 & SWOT 분석소비자 행동 분석Q&AAbout Evian프랑스의 레세르 후작이 휴양 차 방문한 에비앙 이라는 작은 마을의 카샤 호수에서 정기적으로 물을 마시고 자신의 병이 완쾌되었다 함이를 상업화 한 것이 에비앙. 물을 상업화한 최초의 생수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157개국에
생수시장 분석수돗물에 보리를 넣어 끓여 마시면 되지 어떻게 돈 주고 물을 사 마시느냐?고 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 데 우리나라의 생수시장 규모가 연간 6천억 원, 정수기 시장규모가 1조 5천억 원 대에 이른다. 국내 생수뿐만 아니라 에비앙이나 볼빅 등과 같은 외국생수의 수입도 늘어나고 있다. 고급생수의 경우 일반 생수보다 5배 이상 가격이 비싸지만 그 시장은 매년 20~30%이상 성장하고 있다. 마케팅 전략 분석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프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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