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마케팅] `요술램프` 의 유아 성(性) 교육 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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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유아 교육 시장 / 산업 분석
2. 자사 소개 / ‘요술램프’ 의 SWOT 분석
3. 유아 교육 시장 Segmentation
4. ‘요술램프’ 의 전략 방향
5. ‘유아 성(性) 교육 시장’ 선정 배경
6. ‘유아 성(性) 교육 시장’ 현재 상황
7. ‘유아 성(性) 교육 시장’ 진출 전략
8. ‘유아 성(性) 교육 시장’ 진출 기대효과
본문내용
유아 교육 시장은 이미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학습지 (오프라인) 시장과수 많은 온라인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다.

< 학습지 및 교재 사업 >
성장세 : 매년 10% 이상
시장 규모 : 약 2조원
주요기업 : 대교, 재능교육, 웅진닷컴, 교원 등 중견기업을 비롯해 약 200여개 업체 참여
사업방식 : 개별방문을 통한 현장 지도 형식 및 이야기 그림책, 어학교재, 유아용 교구 등 판매
성장 원인 : 교육 시작 시기 감소와 낮은 출산율 저하에 따른 자녀 교육의 관심 집중 및 사교육비의 증가
학습지는 현재 다른 교육방식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일대일 대면 교육으로 소비자에게 크게 선호되고 있다.

< 온라인 교육 산업 >
성장세 : 매우 빠름
시장 규모 : 약 1조 6천억
주요기업 : 대교, 웅진닷컴, 한솔교육, 코네스, 배움닷컴, 아이조아등
사업방식 : 온라인상의 가상공간을 통한 기존의 교재, 학습지 등 다양한 컨텐츠 를 제공
주요 특성 : IT의 빠른 발전과,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아 여성의 사회 진출의 급증으로 인한 원인으로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
단점 : 컴퓨터를 이용한 교육으로 전자파와 제품의 사용 미숙으로 인해 교육의 차질이 발생우려

< 사교육시설 >
종류 : 유치원, 놀이방, 놀이학습센터, 어린이 전문 영어학원 등
성장세 : 매년 30% 이상
시장규모 : 1조 3천억원이상
주요기업 : 몬테소리등 사설 유치원및 학원등
사업방식 : 놀이를 통한 신체의 균형발달과 또래들과의 친교, 인성 개발등을 강조하며, 눈높이에 맞춘 영어교육 실시
주요 특성 :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어 수요가 급팽창하여 가맹점을 통한 체인사업화로 시장확대에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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