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lectrolux 소개
핵심역량
M&A
Zanussi 사례
시사점
최근 근황
본문내용
사업소개
Makes life a little easier
and more enjoyable!

1901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설립된 AB LUX를 모태로 설립
1912년 최초로 가정용 진공청소기 출시
백색 가전시장에서 20% 점유율 차지
일렉트로룩스, 자누시(Zanussi), 아에게(AEG) 등 다양한 브랜드로 제품출시

.M&A의 장단점

장점
시간단축 인력, 기술, 경영

노하우의 흡수
상품, 브랜드, 영업망
확보
시너지 효과
세제상 이점


단점

막대한 인수자금 필요
이질적인 문화의
조기해소 어려움
절차의 복잡성
기존 업체와의
마찰 야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해외인수합병
  • Electrolux와 TCL에 대해서 개괄적으로 살펴보았다. 이 두 기업의 공통점은 바로 아주 작은 규모의 회사에서 시작하여 해외인수합병을 통해서 급속도로 성장했다는 점이다. Electrolux는 상당히 오랜 기간 인수합병을 통해 성장해왔기 때문에 현재 세계적으로 상당한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그에 반해 TCL은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인수합병을 통해 급속도로 커져가고 있으며, 상당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다. 결국 Electrolux는 인수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대표적인 M&A사례와 향후 전략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대표적인 M&A사례와 향후 전략< 목차 >Ⅰ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브랜드 3. 사업영역 4. 기업역사 5. 기업이념, 목표, 경영방향 6. 경영방식 7. SWOT 분석 8. STP전략 분석 Ⅱ. Electrolux의 국제화 1. Electrolux의 국제화 배경 2. Electrolux의 국제화 전략 Ⅲ. Electrolux의 M&A 동기 및 사례 1. Electrolux 의 M&A 동기2. Electrolux의 대표적인 M&A사례 3. Electrolux의 인수합병 성공요인Ⅳ. 나아가야할 방향Ⅴ. 결론 및 요약Ⅰ. 기업소개 1. 기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해외 인수합병 전략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해외 인수합병 전략I 기업소개기업개요1919년에 설립된 Electrolux는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매년 150여 개국 4천만 개 이상의 제품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재 및 가전 제품 산업분야에서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지향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는 글로벌 그룹이다.본사 스톡홀름을 비롯한 전세계 9개국에 디자인 센터를 운영하여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소비자 관련(Consumer Insight) 컨셉

  • [국제경영] Electrolux의 Zanussi 인수합병사례
  • 인수합병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가진 글로벌한 기업으로 재탄생하였다. 그렇다면 인수합병이란 정확히 무엇인지와 인수합병의 성공요인과 효과적인 절차를 알아본 후에 Electrolux의 Zanussi 인수사례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자.2.본론(1)인수합병목적 오늘날 기업들은 해외인수합병을 통하여 많은 이득을 얻고자 한다. 해외인수합병을 하려는 목적에는 크게 3가지 요인이 있다신속한 시장 진입경영자원의 획득성숙산업에서

  • [국제경영] Electrolux의 Zanussi 인수합병사례
  • Electrolux의 Zanussi 인수사례인수합병 목적인수합병 실패, 성공요인인수합병 효과, 절차기업개요백색 가전업의 특성Electrolux의 인수합병젼략Electrolux의Zanussi 인수사례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CONTENTS해외인수합병의 목적신속한 시장진입경영자원의 획득성숙산업에서의 시장진입국내기업들의 해외기업매수 동기(1986년~1995년)기술취득 29.2원자재공급의 확보 2.8해외시장의 확보 및 개척 20.8규모의 경제 달성 4.2기업성장 9.7사업영역의 확대 1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