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산업]SK텔레콤의 `TTL브랜드 전략`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시장상황분석
1. 이동전화의 시장상황
2. 소비자 상황
3. 업계 경쟁 상황
Ⅲ 표적시장
1.TTL이 나오게 된 계기..
2.TTL
III.제품평가
TTL
● 브랜드의 방향설정 및 브랜드의 정의
● 상품 기획방향
● TTL의 마케팅 전략 (4P's)
■유통전략
■촉진전략
● 성과 - 모브랜드 이미지 강화, 가입자 구조개선
● TTL의 가입자 변화 추이
● 연령별 가입자 증가 분포 및 시장 점유율 증가 추이
● 경쟁 비교
Ⅳ.마케팅목적
- 광고 목표
- TTL 광고 캠페인의 모델전략
-표적 수용자
- 본문내용
-
Ⅰ시장상황분석
1. 이동전화의 시장상황
이동전화시장은 기존에 셀룰러폰을 이용한 서비스회사들 이외에 1997년 하반기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PCS 삼사가 가세하면서, 98년부터 치열한 경쟁체제로 들어갔다. 99년 4월부터는 단말기보조금이 줄어들었으나 시장에서의 고객유치경쟁은 날로 치열해져 갔다. 1999년 10월 현재 이동전화가입자 수는 2천2백4만5천명이다. 이동전화는 비즈니스맨들이나 부유층의 전유물이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널리 퍼진 생활필수품처럼 되어 버렸고, 대학생들은 물론 고등학생들과 중학생들에게도 점차 이동전화가 없는 것은 불편한 것으로 인식되어져 갔다. 이런 상황에서 기존의 중․장년층의 수요는 거의 충족되어져 갔고, 사업자들은 저연령층의 신규수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다음의 자료들은 99년 전반기의 가입자 현황 등에 관한 자료이다. 당시에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라고 인식되었다. 다음의 표들은 99년 전반기의 상황을 잘 보여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