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산업]SK텔레콤의 `TTL브랜드 전략`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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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시장상황분석
1. 이동전화의 시장상황
2. 소비자 상황
3. 업계 경쟁 상황
Ⅲ 표적시장
1.TTL이 나오게 된 계기..
2.TTL
III.제품평가
TTL
● 브랜드의 방향설정 및 브랜드의 정의
● 상품 기획방향
● TTL의 마케팅 전략 (4P's)
■유통전략
■촉진전략
● 성과 - 모브랜드 이미지 강화, 가입자 구조개선
● TTL의 가입자 변화 추이
● 연령별 가입자 증가 분포 및 시장 점유율 증가 추이
● 경쟁 비교
Ⅳ.마케팅목적
- 광고 목표
- TTL 광고 캠페인의 모델전략
-표적 수용자

본문내용
Ⅰ시장상황분석
1. 이동전화의 시장상황
이동전화시장은 기존에 셀룰러폰을 이용한 서비스회사들 이외에 1997년 하반기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PCS 삼사가 가세하면서, 98년부터 치열한 경쟁체제로 들어갔다. 99년 4월부터는 단말기보조금이 줄어들었으나 시장에서의 고객유치경쟁은 날로 치열해져 갔다. 1999년 10월 현재 이동전화가입자 수는 2천2백4만5천명이다. 이동전화는 비즈니스맨들이나 부유층의 전유물이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널리 퍼진 생활필수품처럼 되어 버렸고, 대학생들은 물론 고등학생들과 중학생들에게도 점차 이동전화가 없는 것은 불편한 것으로 인식되어져 갔다. 이런 상황에서 기존의 중․장년층의 수요는 거의 충족되어져 갔고, 사업자들은 저연령층의 신규수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다음의 자료들은 99년 전반기의 가입자 현황 등에 관한 자료이다. 당시에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라고 인식되었다. 다음의 표들은 99년 전반기의 상황을 잘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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