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포장디자인 성공과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포장의 개념

2. 성공한 포장 사례(장점)

3. 실패한 포장 사례
(단점,개선안)

4. 결론
본문내용
1. 포장의 개념

(1) 현대포장의 개념
오늘날 제조업체, 특히 소비재 제조업체 및 판매기업에서는 포장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포장산업이 자동차산업에 다음가는 거대한 산업으로 발전되어가고 있다. 이와 같이 현대사회에서 포장이 중요시된 이유는 "포장은 침묵의 판매원이다." 또는 "포장은 상품을 팔아주는 역할을 한다."는 두 문장은 포장이 오늘날 격렬한 판매전의 유력한 무기의 하나로 등장하고 있음을 가장 적절히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원래 포장은 상품의 파손과 오손을 막고 운반, 보관, 소비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안된 것이었으나, 오늘날 사회의 발전과 생산의 대량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른 판매경쟁의 변화를 포장의 판매에까지 확대된 것이다.

(2) 포장디자인의 중요성
제품의 얼굴인 포장디자인은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구매동기 유발이나 유통의 합리화를 이루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포장디자인은 상품의 내용을 정확하게 알 수 있게 해주어야 하며 상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하고 소비자의 눈길을 끌어 구매하고 싶도록 만드는 독특한 멋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또한 포장디자인은 소비자들에게 시각적 유도를 하는 방법과 브랜드명, 일러스트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모델] Salton, Inc. and the George Foreman Grill
  • 성공하려면 현지화 전략이 어느 정도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아이팟과 구글의 경우에도 미국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한국인의 입맛에 맞지 않는 인터페이스와 기능으로 한국 시장에서는 외면을 받았기 때문이다. 테팔의 경우는 철저하게 현지화에 맞게 생산하기 때문에 성공을 거둘 수 있 었으리라 생각된다. 테팔의 전골 판이 한국화 마케팅의 시발점이었다면 포먼 그릴도 미국인들의 식습관과 다소 차이가 있는 한국인들의 식습관에 맞는 제품

  • 경영경제 자일리톨
  • 실패한 제품을 동일한 시장에 다시 출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결국 마케팅의 힘이었다. 자일리톨 껌은 일반슈퍼, 할인점, 고속도로 휴게소용 등 한 제품을 가지고 어느 유통채널에 맞는지를 조사하는 등 롯데제과는 2년여 동안 실패의 원인을 하나 둘씩 찾아냈고, 그 해결책 을 마련했다. 품질 개선은 물론 포장 디자인, 색상 등 다양한 각도에서 아이이어를 짜내고 시장조사, 소비자 반응, 이벤트 등의 마케팅 전략도 처음부터 다시 설계했다.

  • 초코파이 중국 전략
  • 실패하지 않는 법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이야기되고 있다. 모두들 중요한 이야기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시장을 단순한 돈벌이의 대상으로 보지 않고 인간적으로 그들에게 다가가는 것이다. 단기간에 이익을 남기려 하거나 그들을 이용하려 한다면, 결코 화교의 상술을 이겨내지 못할 것이다. 나의 개인적은 견해로는 정말 마케팅이란 쉬우면서도 어려운것같다 새로운 환경에 들어가기위해서 이렇케 준비하고 노력하고 그 지역에 어떻게

  • [국제경영] 국순당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숙지함으로 해외 문화의 다양성 때문에 현지에 적응하지 못하고 퇴출을 당하게 되거나, 현지 특유의 유통구조, 소비자의 특성에 적응을 하지 못하게 되면, 회사에 큰 타격을 입히게 될 것이다. 따라서 반드시 필요한 작업이라고 생각된다. 이외에도 해외 명주들과의 경쟁, 유사품의 등장 등 수많은 위협 또한 도사리고 있으므로 국순당은 더욱더 각 국 현지에 맞는 다양한 현지화․마케팅 전략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수행하도록 해야겠다.

  • 마케팅전략에 따른 성공, 실패사례 분석
  • 실패의 원인 월마트 8년만에 한국 철수월마트 한국인의 입맛 맞추는데 실패 월마트 입지 평가 월마트가 간과한 한국 소비자의 특징매장 인테리어의 실패 상품 포장의 실패 식품 매장 진열의 실패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관계관리 실패 규모의 경제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효용성이 떨어짐가격 경쟁력 상실2. I-pod의 마케팅 전략 분석 (성공사례)1.INTRO2. CEO 소개▶ MP3 플레이어3. 마케팅 전략▶STP 전략․ S-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Targeting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