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2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1) 조사의 배경 2
(2) 조사의 목적 2

Ⅱ. 본론 2
1. 코카콜라 社의 일반적 현황 2
(1) 역사 및 연혁 2
(2) 조직 구조 3
(3) 기업 목표 4
(4) 기본 현황 5
2. 코카콜라 社의 전략적 분석 5
(1) SWOT 분석 5
(2) STP 분석 10
3. 코카콜라 社의 성과 12
(1) 성과 12
(2) 성공 요인 13
4. 경쟁사 분석 – 펩시 社의 성공 경영 전략 14
(1)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정책 14
(2) 성공적인 세계 시장 확대 15
(3)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On-Off 통합 마케팅 전략 16

Ⅲ. 결론 16
1. 문제점 개선 및 향후 전망 16
(1) 문제점 16
(2) 개선 방안 17
본문내용
◈ 마케팅의 문제점
♦ 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
- 코카콜라 社의 전략은 주력제품 중심으로 수립이 되고 있다. 어느 기업이나 주력제품과 전략제품이 있지만 코카콜라 社의 문제점은 판매 전략이 지나치게 주력제품 중심으로만 치중되면서 반대급부로 주력제품이 아닌 비주력제품에 대한 전략이 소홀이 취급되고 있다는 것이다.
♦ 표준화 전략의 한계
- 차별화된 시장에서 표준화된 메시지의 광고를 일률적으로 쓰는데 따른 한계가 존재한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일반화된 선진국 형 휴가개념의 일환으로 제작된 광고는 경제수준이나 문화권이 다른 나라에서 미국에서와 똑같은 소비자의 공감과 광고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