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음악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개요
나. 온라인 음악시장의 현황 및 문제점
다. 해외의 사례
라. 향후과제와 전망
본문내용
가. 개요
회원가입만 하면 얼마든지 무료로 음악 및 뮤직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업체인 벅스(bugs.co.kr)가 2년여 간의 저작권 분쟁 끝에 회사지분과 경영권을 음악업계에 넘겨주기로 하며 합의의 길을 택했다. 벅스는 가요계 침체의 주범으로 지목되면서 자사의 싸이트에 올려진 곡들이 상당수 가처분 결정되어 서비스가 중단되는 등 끊임없이 저작권을 둘러싼 분쟁에 휘말려 왔다. 벅스는 벅스 브랜드를 이용한 MP3P 출시, MP3 파일 다운로드 서비스 등 스트리밍 이외의 서비스와 제품으로 사업을 다각화 시키며 공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지만 한국음악산업협회의 고소위협과 최근 온라인 음악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한 대규모 이동통신사들과의 경쟁, 가처분 등으로 인한 이용자들의 불신으로 사용자가 꾸준히 감소해 왔다. 이렇듯 사면초가에 몰린 벅스가 음악업계에 지분 60%를 넘기고 사실상 경영권을 포기한 것은 기존의 벅스 점유율과 음악업계의 음악시장 경영노하우를 더하여 다시 한번 온라인 음악시장의 강자로 서겠다는 의지일 것이다.
참고문헌
중앙일보
조선일보
이데일리
매일경제
일간스포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음악, 온라인음악] 디지털음반, 디지털음악, 온라인음반, 온라인음악, 인터넷음반, 인터넷음악, MP3 문제와 한국대중음악 진흥 방안
  • 디지털음반, 디지털음악, 온라인음반, 온라인음악, 인터넷음반, 인터넷음악, MP3 문제와 한국대중음악 진흥 방안Ⅰ. 서론Ⅱ. 디지털 음반의 정의 및 특성 1. 디지털 음반의 정의 2. 디지털 음반의 특성 Ⅲ. 인터넷의 활성화에 따른 국내 음반시장 변화Ⅳ. MP3 다운로드 서비스 복제 방지 시스템 적용 의무화Ⅴ. 국내 인터넷음악시장 현황Ⅵ. 디지털 음반으로 인한 문제점1. 저작권 보호정책의 미비2. 문화산업에 대한 이해 부족 Ⅶ. 음반사의 온라인음

  • 온라인 음악시장 유료화에 대해 찬성 반대 토론
  • 온라인 음악시장 유료화에 대해 찬성 반대 토론서론- 쟁점벅스뮤직 등 인터넷 상에 온라인 음악시장이 성하면 성할수록 기존에 음반시장은 위축될 것이다, 아니다. 온라인 음악시장은 기존의 음반시장에 도움이 된다. 음반기획사나 저작권 단체 입장음반시장이 위축된다고 주장 온라인 음반시장도 유료화 해서 그 수익금을 지불해야한다.온라인음악 업체 입장온라인 음악을 유료화 시키면 시장이 황폐화 될 것이다. - 배경온라인 음악시장 유

  • [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의 특징,역사,현황,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관련정책,경쟁요소, 음반산업(음악산업)의 문제점,활성화방안
  • 음악산업)의 역사1. 음반산업의 태동기 2. 일본에의 예속기 3. 8.15 해방 이후의 순수 한국음반산업 도입기 4. 국내 음반산업 정착기 5. 80년대 이후의 본격적인 성장기Ⅳ.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현황Ⅴ.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관련정책Ⅵ.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경쟁요소1. 경쟁상황1) 제작/유통 업체 2) 직배업체2. 유통Ⅶ. 음반산업(음악산업)의 문제점1. 온라인 시장 형성을 위한 데이터 베이스 부재2. 음반 세제 개혁3. 저작권 관련법 정비 및 처

  • [미디어 산업] 융합시대 음악산업의 독과점
  • 음악 시장의 바람직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1. 디지털 음악 현황디지털 음악시장은 2000년대 초 소리바다 등 인터넷을 이용한 개인 간(P2P) 파일 교환 서비스가 등장하면서부터 급부상했다. 음악산업협회에 따르면 음반 시장 규모는 2000년 4104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가 2007년엔 788억원으로 대폭 축소되었다. 음반업계의 이해를 대표했던 ‘음반’산업협회는 ‘음악’산업협회로 이름까지 바꿨다. 반대로 디지털 온라인 음악 시장은 비상했

  • [인터넷마케팅] M-net media(엠넷닷컴 미디어)의 성공가능성과 그 실현
  • 음악감상 사이트 점유율 변화추이2.성공가능요인 20대를 주 target으로 하는contents 제공및 문화주도브랜드 파워와 음악감상 홈페이지 연계다양한 제휴산업 및co-marketing으로고객 접점의 확대2.성공가능요인1) 브랜드 파워와 음악 감상 홈페이지 연계M-net만의 브랜드 파워와 온라인음악시장진출음악과 관련된 모든 activity의 중심 M-net의온라인음원시장진출음원수요 Trend 변화-온라인 음원시장 강세M-net 의음악 브랜드 파워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