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LOHAS) 마케팅 전략] 로하스(LOHAS)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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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LOHAS개념의 理解
1.LOHAS란 무엇인가? 2.LOHAS족의 특징
3.LOHAS의 5가지 CATEGORY

Ⅲ.한국사회에서 바라보는 LOHAS
1. Well-being에대한 평가
2.로하스 라이프스타일


Ⅲ. LOHAS 마케팅 전략
1.다운쉬프트 현상의 배경
2. 산업분야에서의 LOHAS 트렌드
3.커뮤니케이션 전략
4. 구매촉진 전략
5.기업경영에대한 시사점

Ⅳ.LOHAS 사례분석
1.새로운 가능성
2.산업별 LOHAS

Ⅴ.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하스 가치관에서는 이러한 비로하스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멀리하고, 진정한 의미의 로하스 제품과 서비스를 의식적으로 선택하는 행동을 다수 반복함으로써 사회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로하스 가치관에서는 사물간의 연계를 중시한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과 서비스 하나하나에 포함되어 있는 다양한 사회적 연계관계를 고려한다. 예를 들어, 우리가 매일 마시는 커피의 경우, 어디에서, 누구에 의해, 어떤 과정을 통하여 만들어져는가, 생산자에게 정당한 비용은 지불했는가, 나에게 오기까지의 유통과정은 어떠했는가 등을 생각할 수 있다. 즉, 매일매일 내가 선택하는 수많은 제품과 서비스에는 저마다의 생산과 유통 등을 둘러싼 스토리가 내재되어 있으며, 나의 행동이 그러한 연계관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생각하고, 보다 신중한 선택을 하려고 한다.
참고문헌
한국 소비문화 변화를 통한 로하스적 소비공간 디자인 연구
숭실대 대학원 | 민문희 | 2006
웰빙 넘어 로하스시대
고신언론사 | 박정식 | 2006
웰빙 트렌드(Well-being)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
이화여대 대학원 | 이화선 | 2005
미래를 생각하는 똑똑한 소비자, 로하스
신한은행 | 장미화 | 2005
웰빙과 로하스 확대에 따른 국제무역환경 변화 및 우리나라 수출 기업의 대응방안
건국대학교 | 최지연 | 2006
웰빙과 로하스 확대에 따른 국제무역환경 변화 및 우리나라 수출 기업의 대응방안
건국대 대학원 | 최지연 | 2006
로하스와 노메딕 소비자층을 위한 외식산업에서의 컬러와 이미지 마케팅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 장혜진 |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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