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마케팅] 드림카카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6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소개
2. 드림카카오를 둘러싼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3. 드림카카오의 성공적인 런칭 분석
(1) 드림카카오의 마케팅 목표
(2) 드림카카오의 SWOT 분석
(3) S-T-P 분석으로 본 드림카카오의 시장 공략법
(4) 4P MIX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4. 스테디셀러 제품들에게서 배우는 드림카카오의 미래
(1) 박카스
(2) 바나나우유
(3) 빼빼로
5. 결론
(1) 분석 결과 및 결론
(2) 우리의 제안
- 본문내용
-
1) Strength
드림카카오는 다른 경쟁업체의 제품보다 많은 강점을 지니고 있다. 우선 드림카카오는 하이카카오 시장의 선두 업체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2006년 8월 런칭 이후 꾸준히 50%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둘째로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구축 하였다는 점이다. 많은 인터넷 블로그나 게시판을 통해 드림카카오의 매니아층이 형성이 되어있고 실제로 제품의 고급스러운 포장과 광고로인해 고급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다. 셋째로 롯데제과만의 제품 기술 개발력이다. 다크초콜릿은 카카오를 함유하기 전에 ‘비터 초콜릿’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 비터초콜릿을 제조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 롯데제과이다. 넷째로 자일리톨의 성공의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작년과 재작년에 걸친 롯데 자일리톨의 성공을 드림카카오는 그대로 벤치마킹을 하여 현재 톡톡히 덕을 보고 있다. 다섯째로 롯데제과 자사의 강력한 유통망을 들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 자사 소유의 유통업체를 통한 판매만 해도 다른 업체들에 비해 굉장한 장점으로 작용한다.
자료평가
- zzzzzzzzzzzzzzzzzzzzzzzzzzzzz
- 34889***
(2018.12.14 02:51: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