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4P전략, swot] BBQ치킨과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요 약 문

2. 선 정 기 업 의 현 황

1) 기 업 선 정 동 기

2) 업 계 동 향

3) 기 업 소 개

4) 기 업 성 과

5) 기 업 목 표

3. 경 쟁 상 품 의 마 케 팅 전 략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4. 맺 음 말

5. 느 낀 점

6. 기 타

1) 참 고 자 료

2) 자 료 출 처
본문내용
우리의 식생활에서 치킨 소비량이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희는 국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BBQ치킨과 2위 기업인 교촌치킨을 선정하였는데 BBQ치킨은 국내적으로 보면 여러 경쟁사들의 진입과 사업 확대에 의해 조금 주춤한 점도 있지만 세계적인 trend인 "well-being"의 측면에서 올리브유의 사용이라는 전략을 세워서 상승세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세계화"에 발맞추어 우리나라 기업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가 요리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중국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맛에 있어 상당히 보수적인 국가인 서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교촌치킨은 간장소스를 주무기로 포화상태에 진입한 치킨산업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한 번에 사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개점 후 13년 동안 “가맹점 폐점율 0%대”라는 놀라운 사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제네시스 (http://www.genesiskorea.co.kr)
BBQ 홈페이지(http://www.bbq.co.kr)
제네시스 치킨대학 (http://ckuniversity.com)
제너시스창업센터 (http://www.changupfocus.co.kr)
교촌치킨 (http://kyochon.com)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매일경제 (2004. 12. 20) 프랜차이즈 업계 선물 '펑펑'
연합뉴스(2005. 04. 20) 교촌치킨 오산대학과 산학협동협약 체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네. . .. . . . .
  • pkpp0***
    (2013.03.15 11:30:04)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치킨마루)
  • 치킨마루 기업 평가 및 성공전략 참고자료 기업 등록 정보 - >> 공정거래 위원회 (가맹산업거래) 홈페이지 > 정보공개서 (공개서열람) >치킨마루 목차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브랜드소개, 현황 > 연혁, 경영이념 / 방침 등본론 1 - 치킨마루 성공전략, 차별화전략본론 2 – 치킨전문점 환경 분석(비교분석) : 대표업체 BBQ, 교촌 치킨> BBQ>교촌 치킨본론 3 – 마케팅 전략>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마케팅전략 - SWOT

  • [해외시장조사] 비비큐 BBQ 멕시코 시장진출전략
  • 전략이다. (치킨류, 버거류, 푸드류 등 36종의 다양한 메뉴로 구성)2) Price (가격)일반적으로 다른 브랜드에 비해 고가로 인식되어진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의 사용과 가장 신선한 재료의 사용으로 다른 치킨브랜드에 비해서 높은 가격에 책정되어 있다. BBQ의 한 마리 가격은 13000~15000원 정도 책정되어 있고 교촌치킨은 BBQ와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경쟁하고 있다. 교촌치킨의 한 마리 가격은 13000원~15000원이다. 멕시카나의 한 마리 가격은 12000~13000원이

  • [마케팅원론]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원론』교촌 치킨의마케팅 전략과 목 명: 마케팅 원론담당교수: 제 출 일: 2004.01.07 목차 Ⅰ. 서론Ⅱ.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 및 환경 분석1) 기업 소개2) 환경 분석2. SWOT분석3.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Ⅲ. 결론 Ⅰ. 서론마케팅(Marketing)원론이라는 과목을 수강하면서, 제품(Product)이나 서비스(Service) 중에서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 팀별로 조사하라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수립Ⅰ. 롯데리아 선정배경롯데리아는 수많은 외국계 글로벌 업체들이 포진해 있는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1979년 창립 이래 1위를 놓친 적이 없는 굴지의 기업이다. 한국적인 맛을 지닌 독창적인 제품들의 개발과, 타 경쟁사들에 비해 우위를 지닌 가격경쟁력, 전국에 포진해 있는 점포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롯데리아는, 창립 이후 국내의 수많은 상들을 휩쓸며 명실 공히 업계 최

  • [마케팅] 치킨 프랜차이즈의 전략과 발전방향 -페리카나, 교촌치킨, 오마이치킨을 중심으로
  • 치킨 프랜차이즈의 원조 격으로 보여 선정함. - 교촌치킨 : 현재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1위인 교촌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고성장 보여 선정함. - 오마이치킨 : 그동안의 치킨시장의 모든 패러다임을 깨고 중저가 치킨 체인점 업계1위로 올라선 오마이치킨. 신규 브랜드로 급속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선정함. 2. 연구 절차 페라카나, 교촌치킨, 오마이치킨 - 각 브랜드의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및 기타 마케팅 분석 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