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4P전략, swot] BBQ치킨과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요 약 문
2. 선 정 기 업 의 현 황
1) 기 업 선 정 동 기
2) 업 계 동 향
3) 기 업 소 개
4) 기 업 성 과
5) 기 업 목 표
3. 경 쟁 상 품 의 마 케 팅 전 략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4. 맺 음 말
5. 느 낀 점
6. 기 타
1) 참 고 자 료
2) 자 료 출 처
- 본문내용
-
우리의 식생활에서 치킨 소비량이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희는 국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BBQ치킨과 2위 기업인 교촌치킨을 선정하였는데 BBQ치킨은 국내적으로 보면 여러 경쟁사들의 진입과 사업 확대에 의해 조금 주춤한 점도 있지만 세계적인 trend인 "well-being"의 측면에서 올리브유의 사용이라는 전략을 세워서 상승세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세계화"에 발맞추어 우리나라 기업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가 요리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중국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맛에 있어 상당히 보수적인 국가인 서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교촌치킨은 간장소스를 주무기로 포화상태에 진입한 치킨산업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한 번에 사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개점 후 13년 동안 “가맹점 폐점율 0%대”라는 놀라운 사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
㈜제네시스 (http://www.genesiskorea.co.kr)
BBQ 홈페이지(http://www.bbq.co.kr)
제네시스 치킨대학 (http://ckuniversity.com)
제너시스창업센터 (http://www.changupfocus.co.kr)
교촌치킨 (http://kyochon.com)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매일경제 (2004. 12. 20) 프랜차이즈 업계 선물 '펑펑'
연합뉴스(2005. 04. 20) 교촌치킨 오산대학과 산학협동협약 체결
자료평가
- 별로네. . .. . . . .
- pkpp0***
(2013.03.15 11:3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