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산업디자인-시각디자인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산업디자인 교양과목중 제가 성심껏 작성해서 제출했던 레포트 입니다..
산업디자인에서 시각디자인에 대한 내용이구 주로 심벌마크와 로고마크에 비중을 많이 두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목차
1. 시각디자인
1) 시각디자인의 개념과 역할
2) 시각디자인의조건
2. 그래픽디자인
1) 그래픽디자인의 개념
2) 픽토그래프(Pictograph)
3) Pictograph와 Symbol
4)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3. 일러스트레이션
1) 일러스트레이션의 정의
2) 일러스트레이션의 표현형식
3) 개념적 일러스트레이션과 설명적 일러스트레이션
4. 광고와 상업사진
1) 광고의 역할과 기능
2) 광고의 이미지와 컨셉
5. 기업 C.I.P
1) C.I.P (Corporate Identity Program)
2) M.I.P ( Mind Identity Program)
3) B.I.P (Behavor Program)
4) V.I.P (Visaul Identity Program)
6. 기업 심벌마크
1) 기업 심벌마크의 유래
2) 심벌마크의 변천과정
3)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의 관계
4) 심벌마크의 형체
5) 기업의 서체
6) 간판과 안내판
7) 심벌마크의 이미지와 실내 디자인
7. 참고문헌
본문내용
*visual communication design.
*시각적인 형태나 기호, 색채에 의해 내용을 전달하는 디자인
*의미의 전달 기능과 함께 시각적 만족을 주기 위한 아름다움을 갖추 어야 한다.
*작은것으로 가장 큰 이미지를 보여주고 간결한 현태를 통해 그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명료하게 이해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디자인은 주변 환경의 시각 디자인 요소에 따라 변할 수 있다.
*시각환경의 측면에서는 제품과 디자인간의 어우러짐을 고려해야 한다.
*단지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보다는 시각 communication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누군가를 이해시키고 그것을 행동으로 나타나게 해야 한다.
참고문헌
[ 시각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 ] , 경노훈지음, 1998, 도서출판예경
[ 시각디자인의 구성원리 ] , 김영호지음, 1998, 태학사
[ 디자인 문화와 생활 ] , 경노훈 윤민희지음, 1999, 애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과 예술 보고서 - 바우하우스와 디자인
  • 산업 디자인의 모태가 되었으며 각국의 근대 조형 사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바우하우스 이후 예술가들과 디자이너들은 창의적인 상상력을 실제 수공예와 연결시키기 시작했고 그 결과로 기능적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감각이 탄생하여 일상생활용품의 공업화된 대규모 생산에도 불구하고 이들 물체들을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아름답게 만들었다. 또한 바우하우스의 디자인 교육과 디자인 방법은 과거 문화에 연루되지 않는 긴급한

  • 미디어와 산업 레포트
  • 산업과 디자인 > - 유보라 (시각디자인)‘디자인의 영향과 변화’오늘날 우리들은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하고 복잡한 환경 속에서 살고 있으며, 그 가운데에서도 커뮤니케이션, 제품, 환경 등이 날로 달라지고 있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들이 생활하는 데에 필요한 근본적이고 절실한 문제들로서, 이러한 것들과 이것들의 시각적 (또는 형태적) 형식에 책임을 지고 있는 전문가들을 일반적으로 디자인과 디자이너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디자인과

  • `디자인서울`의 장점과 그에 대한 사례
  • 관하여다. 디자인올림픽라. 무리한 추진과 재정문제마. 동대문운동장Ⅴ. 디자인서울의 장점과 그에 대한 사례가. 건강한 생태도시로서의 변화 가능성나. 품격있는 문화도시로서의 변화 가능성다. 역동적인 첨단도시로서의 변화 가능성라. 지식기반의 세계도시로서의 변화 가능성마. 잠재적 이익Ⅵ.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는 1950년 전쟁으로 인한 산업 시설 파괴로 경제가 매우 어려웠다. 1960년대부터 정부에서 경제개발 5개

  • [마케팅] 던킨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도넛 마케팅분석
  • 시각 / 베이커리 업체의 진입 / 크리스피 크림의 출현 PROPOSAL우리는 위의 분석을 통해 던킨도너츠에게 다음의 3가지 제안을 도출하였다. 첫째, 지속적인 사업다각화이다. 현재 던킨도너츠는 다양한 도넛 종류로 또 음료사업으로 다각화를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다각화를 유지하면서 전문 도너츠 기업 뿐만 아니라 커피전문점등도 경쟁자로 인식하고 성장을 위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둘째, 저가 브랜드 이미지의 탈피

  • 유아놀이지도 레포트
  • 디자인의 놀이터○ 펭귄 두마리로 장식한 벤치 ○ 공룡 배 속으로 들락날락 ○ 그네○ 미로○ 모래놀이터 ○ 꼬마들을 위한 운전연습장 ○ 놀이쉼터 ○ 재활용 놀이터 ○ 재미있는 신체 탐색○ 일본의 미야자키 현의 테마파크 내 놀이터○ 프랑스 파리와 스트라스부르의 놀이터○스페인의 마드리드 공원 놀이터와 프랑스 파리의 쇼핑몰 놀이터○미끄럼틀7. 그 밖에 다양한 놀이터(1) 문화 놀이터9. 놀이지도1) 놀이터에서의 놀이지도자2) 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