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서비스경영] 아시아나 서비스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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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아시아나 기업소개
1. 선정동기
2. 아시아나 개요
3. 아시아나 경영철학
4. 인증 및 수상경력


Ⅱ. 전반적 서비스 전략
1.일반적 서비스

Ⅲ. 서비스 개선 노력
1.새로운 서비스 개발
2. 다른항공사와의 제휴서비스

Ⅳ. 서비스 유지 및 관리
1.아시아나의 시스템관리
2.항공 수하물 처리시스템
3.서비스유지 및 관리
4.아시아나 서비스 관리
본문내용
1. 선정동기
글로벌 시대의 도래와 관광업의 발달에 따라 국내 뿐 아니라 국가 간 이동이 활발해진 요즘, 그야말로 항공 사업은 글로벌 시대에 필수적인 산업으로 앞으로 더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다. 우리나라 항공사 중 Market Follower로 시작해 지금은 Market Challenger로 성장한 아시아나는 현재 Market Leader인 항공사보다 안전하고 고급스런 이미지로 Positioning을 잘한 기업이다. 여러 부문에 있어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는 아시아나가 취한 전략이 무엇이며 증가하는 경쟁자를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그리고 기업을 분석함으로써 앞으로의 발전방향과 개선 방향이 무엇인지 탐구하고 싶었다. 이러한 여러 가지 면에서 아시아나는 우리가 서비스운영관리 시간에 배운 이론을 직접 접목 시켜 이해하고 조사, 탐구, 토의해 볼 수 있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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