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인터넷브랜드[e-brand]와 인터넷 비즈니스[Internet Bus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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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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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어 설명
1-1. 이 브랜드[e-brand]
1-2. 인터넷 비즈니스[Internet Business]
2. 섬유/패션과 인터넷의 관계
3. 패션 e-브랜드의 특징
3-1 단점
3-2. 장점
4. e-브랜드의 타겟과 콘텐츠 제공.
5. 패션 e-브랜드의 전망.
<롯데닷컴의 ROOT>
<소다의 넷소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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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어 설명
1-1. 이 브랜드[e-brand] : 인터넷에서 생겨난 브랜드.
인터넷 온라인 상에서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구축한 브랜드를 말한다. 일반 브랜드명과 비슷하지만, 오로지 온라인을 통해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점이 다르다.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 하나는 순수 인터넷 브랜드로서 야후, 다음, 인터파크 등과 같이 인터넷에서 생겨난 브랜드를 말한다. 다른 하나는 베스트이지닷컴(대우증권), 삼성fn닷컴(삼성증권) 등과 같이 오프라인 기업에서 확장 또는 새롭게 만든 브랜드를 가리킨다.
고객들은 보통 온라인 상의 로고, 인터넷광고, 컨텐츠, 디자인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메시지를 통해 기업의 이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갖게 되는데,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해당기업의 특성에 맞는 브랜드를 구축하지 않고, 또 목표로 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적절한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면 그만큼 쉽게 파괴될 수도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된다.
따라서 효과적인 이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타사의 브랜드와 확연히 구별해 주고,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기업의 브랜드명을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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