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정보학] 텔레비젼(TELEVIS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파워포인트 자료는, 제가 레포트샾에 등록해 놓은 '텔레비젼(TELEVISION) 한글 문서'를 가지고 만든 파워포인트 발표 자료 입니다. 둘 다 같은 내용을 가진 자료이기에 양자는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목차

Ⅰ. TV의 역사
1. 텔레비전의 탄생 (1927-1945)
1) 텔레비전의 발명
(1) 흑백 텔레비전의 역사
(2) 컬러 텔레비전의 역사
2. 텔레비전의 성장 (1946-1960)
1) 유럽의 텔레비전 발전
2) 미국의 텔레비전 발전
3. 컬러텔레비전의 성장 (1961-1970)
4. 텔레비전의 영향력 강화 (1971-1980)
5. 케이블TV의 성장, 다채널 시대, 지상파 네트워크 체제의 소멸 (1981- 현재)
6. 한국 방송의 역사
1) 한국방송의 전사 : 일제하의 방송 (1927-1945)
2) 미군정 시대의 방송 (1945-1948)
3) 국영방송 시대 (1948-1953)
4) 민영방송 도입과 텔레비전 시대 (1954-1960)
5) 상업방송 시대 (1961-1979)
6) 공영방송 시대 (1980년대)
7) 다매체, 다채널 시대 (1990년대)
8) CNN에 대하여

Ⅱ. TV의 영향력
1. 텔레비전과 사회 전반에 대한 효과
1)텔레비전과 어린이
2)가족과 텔레비전 시청을 통한 사회화 과정
3)대리사회화 과정
4) 텔레비전과 폭력성
5) 텔레비전의 선정성 문제
6) 여가 및 정신문화 활동
7) 텔레비전과 여론
8) 텔레비전과 정치
9)텔레비전과 광고

Ⅲ. 미국/한국의 방송산업구조
1. 방송사의 종류
1) 규모에 따른 분류
(1)한국의 TV 네트워크 및 방송사
(2) 미국의 TV 네트워크 및 방송사
2) 가맹국
3) 직할국(O&O, owned and operated)
2. 제도 구분에 따른 분류
1)국영 방송
2)공영 방송
3)상업방송
3. 방송사의 재원 구조
1)한국
2) 미국
4. 방송 산업의 인력 구조

Ⅳ. TV 방송사의 조직과 제작시스템
1. 외부환경과 방송사 조직 간의 관계 (거시적)
2. 방송사 내부조직 (미시적)
1)기획부서
2)총무부서
3)광고부서
4)홍보부서
5)심의부서
6)방송사업부서
7)제작부서
8)기술부서
9)보도부서
3. 방송 프로그램의 제작시스템
4. 프로그램 제작과정
1)기획
2)제작
(1)촬 영
(2)편집
(3)생방송/녹화
3)후반작업
본문내용
Ⅰ. TV의 역사
1. 텔레비전의 탄생(1927~1945)
마르코니의 무선전신, 브라운관만듦(braun), 3극 진공관(드 포레스트)
1928년 조보르킨의 전자식 텔레비전 시스템 연구
1928년 RCA가 텔레비전 수상기 3대 생산 공개
1928, 29년 미국, 영국에서 텔레비전 실험방송(하루 3분)
흑백 텔레비전의 역사
1876년 A.G. 벨의 전화기 발명
1878년 K.F. 브라운의 브라운관 발명
1884년 독일의 P. 닙코브 , <닙코브 원판에 의한 주사법> 발견
1935년 영국의 IMI 사의 I. 쉡베르그가 실용적인 텔레비젼 시스템 개발
1936년 영국에서 세계 최초의 텔레비젼 방송 실현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텔레비전의 이해
  • Television Beyond East & WestSmar TV지능형 통합 정보 방송 (Supper- intelligent Multimedia Anytime-anywhere Realistic TV)3차원 입체티비Television Beyond East & West차세대 TV 시장을 겨냥한 ‘3D 비전 2010’전략2010년 양안 3D IPTV 케이블 방송2015년 3D HDTV방송, 다시점 3D DMB IPTV케이블방송2020년 다시점 3D HDTV방송초다시점 3D IPTVQ 방송 3차원 입체티비Television Beyond East & WestInteraction설문조사Television Beyond East & West장식용 텔레비젼설문조사Television Beyond East & West음성인식 시스

  • [언론학] 텔레비전(Television)
  • 언론적 개념으로 보고 다루었기 때문에, 우리 방송의 문화예술성이 비교적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것이다.다양한 문화장르들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각 분야에 문화예술의 전문가가 활발히 활동하고 참여해야하기 때문에 방송문화의 발전은 국가의 문화예술 진흥정책과도 밀접하게 관련된다. 방송 미디어의 엄청난 문화예술의 소모력은 방송문화 예술의 어려움으로 꼽힌다. 수준 높은 문화내용이 없으면 저급한 내용이라도 계속 공급해 주어야 한다

  • [언론학] Ch. 2 Making sense of the media business
  • 강제하는 방안이다. 참고문헌: 황성기, “인터넷 실명제에 관한 헌법학적 연구”, 법학논총, 2008.인터넷 언론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는 홈페이지 경영/관리자가 사업경영 및 영업정책에 일정한 제한을 부과한다는 관점지금부터 제작물, 상품, 제품 등의 결과물을 내기 위한 아이디어 혹은 재료를 일컫는 말로 사용하려고 한다.이 때의 미디어 종사자들은 그 중에서도 높은 계급에 해당될 수 있겠다.언론학 개론 Ch 2. Making sense of the media business- 4 -

  • [노동법] 재택근로의 의미와 재택근로자의 법적 지위(노동법)
  • 언론이 관심을 가지는 정규근로자로서 자택 재택근로자의 유형이다. 이는 아직 적지만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매주 1∼5일 자택근무를 보장하며, 임금과 제반 편의를 제공받는다. 더 나아가 전혀 인사이동 없이 매일 재택근로를 행하는 경우, 이른바 `상시(Full-time) 재택근로의 형태도 있다. 이러한 근무방식은 규칙적제도적 성격을 가지며 때로는 시간제 및 성과급제를 병행한다. 이 유형이 `노동법의 법적 지위에서 주로 문제된다.2. 근무장소에

  • 재택근로의 의의와 유형 검토(경영)
  • 언론이 관심을 가지는 정규근로자로서 자택 재택근로자의 유형이다. 이는 아직 적지만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매주 1∼5일 자택근무를 보장하며, 임금과 제반 편의를 제공받는다. 더 나아가 전혀 인사이동 없이 매일 재택근로를 행하는 경우, 이른바 `상시(Full-time) 재택근로의 형태도 있다. 이러한 근무방식은 규칙적제도적 성격을 가지며 때로는 시간제 및 성과급제를 병행한다. 이 유형이 `노동법의 법적 지위에서 주로 문제된다.2. 근무장소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